실시간 CPU 온도측정 및 과열 경고해주는 프로그램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아이 키워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멀쩡해보이는 아이의 머리에서 고열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로 특별한 징후가 없는데도 CPU의 온도가 높아져 컴퓨터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CPU의 온도가 상승하는 원인은 과도한 작업, 오버클럭, 쿨러 고장, 먼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적정온도가 넘어가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갑자기 다운되고 심지어 타버릴수도 있습니다.

 

CPU가 과열됬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꺼두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게 좋은데요. 그럴려면 CPU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진단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실시간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느순간 오를지 모르는 CPU 온도를 매번 체크할수는 없죠. CPU 온도측정 도구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작업표시줄에 CPU 온도를 볼 수 있으며 지정된 온도를 넘어서면 팝업창으로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해 보세요.~

 

 

 

 

Core Temp 사용법 - 작업표시줄에 CPU 온도 보여주기

 

먼저 Core Temp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Download Page

 

 

 

▼ Core Temp의 첫 화면입니다. CPU 사양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맨 하단에 보면 코어별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30~50도 정도가 일반적이고 70도가 넘어가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Core Temp를 작업표시줄에 실시간으로 온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화살표(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면 코어갯수만큼 숫자가 보이는데요. 이것이 온도입니다.

 

 

 

 

 

 

▼ 마우스로 숫자를 클릭한후 작업표시줄에 끌어내려주세요. (이미지 참고)

 

 

 

 

 

 

▼ 그러면 아래 이미지 처럼 CPU온도를 작업표시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e Temp 사용법 - CPU 과열 경고창 설정하기

 

 

▼ 상단 메뉴중 Options에서 "Overheat proterction"를 클릭해주세요.

 

 

 

 

 

 

▼ 먼저 Enable overheat protection를 체크하고 "Activate at the specified temperature"에 원하는 온도를 넣어주세요. 보통 80~90도 정도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아래는 설정된 온도를 넘어섰을때 나오는 경고창입니다. ^^ 이젠 cpu 온도 걱정은 없겠죠.

 

 

 

 

 

 

 

<관련글>

2016/06/21 -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파워포인트 PPT 뷰어 2종

2016/05/27 - 배드섹터 치료에 유용한 하드디스크검사 프로그램 5종

2016/03/03 - 간편한 포토윅스를 사용하여 대량의 사진에 글씨넣기

2016/02/04 - 포토샵 대용으로 유용한 온라인 사진 보정프로그램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