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쉬운 하이패스 사용내역 및 영수증 출력 방법

 

하이패스 사용내역과 영수증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평소 고속도로 이용이 적다보니 굳이 하이패스를 달지 않았는데요. 행복단말기가 워낙 저렴하게 나와서 주저없이 설치해 봤습니다. "역시 하이패스는 진리구나. 왜 여지껏 안달았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시간도 절약되고 여러모로 편리한점 많았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난감했던건 톨게이트에서 영수증 수령이 안되다보니 외근이나 출장 다녀올때 고속도로 사용내역을 회사에 어떻게 제출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나중에 알게되었지만 카드를 처음 등록한 사이트에서 하이패스 사용내역과 영수증 출력이 가능한걸 모르고 엄한데서 한참을 헤맷네요.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과 영수증 출력을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는 하이패스 등록, 사용내역, 미납통행료 조회, 영수증 출력 등등 하이패스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하이패스 사용내역과 영수증 출력을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와 핸드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먼저 두가지를 준비후 아래 과정에 따라 천천히 진행해 보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및 영수증 출력하는 방법

 

먼저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 사용내역을 조회하려면 먼저 신규등록을 해야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신규등록" 버턴을 클릭해주세요.

 

 

 

 

 

▼ 이용약관에 동의를 눌러주세요.

 

 

 

 

▼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버턴을 클릭해주세요.

 

 

 

 

 

▼ 고객유형을 선택후 "등록" 버턴을 눌러주세요.

 

 

 

 

 

▼ 인증서 선택후 암호를 넣어주세요.

 

 

 

 

 

▼ 공인인증서만 등록한 경우 "2014년 11월 이전" 데이터만 조회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모든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휴대폰 인증"을 눌러주세요. 

 

 

 

 

 

▼ 사용중인 이동 통신사를 선택해 주세요.~

 

 

 

 

 

▼ 간단한 본인 정보 및 약관 동의를 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신규등록이 완료되면 자동 로그인됩니다. 다시 메인페이지로 넘어와서 "통행료 사용내역"을 눌러주세요. 

 

 

 

 

 

▼ 카드 및 조회기간 선택후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 사용내역이 모두 검색이 되죠. ^^ 영수증을 출력하시려면 상단 "영수증 전체출력" 또는 "선택출력"을 클릭해주세요.

 

 

 

 

 

▼ 새창에서 "영수증 인쇄하기"를 클릭하면 출력이 됩니다. ^^ 정말 쉽죠.~

 

 

 

 

 

 

<관련글>

- 생활이 편리해지는 컴퓨터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소개

-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한 최고의 무료 웹프로그램 8종 소개

- 윈도우 부팅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무료 프로그램 Anvi Startup Booster

- 귀찬은 자동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할순 없을까? Windows Update 해제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