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엑셀 인쇄영역설정 방법 소개

 

컴초보를 위한 초간단 엑셀 인쇄영역설정 방법


"촤촤촤촤~" 빠르게 들려오는 프린터 소리에 무언가 잘못된걸 직감했는데요. 재빨리 뛰어가서 확인해 보니 빈A4용지만 우루루 나오더군요. 우선 프린터를 취소하고 어디가 잘못된지 확인해 봤습니다.

 

이런... 바보!!! 인쇄영역을 잘못 잡아서 빈페이지까지 출력되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인쇄 범위를 정하거나 선택 영역을 지정해서 다시 출력할수도 있지만 공용문서라서 분명 다른 사람도 이런 실수가 나올것 같더군요. 그래서 정확하게 인쇄할 부분만 출력되도록 인쇄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오늘은 컴초보를 위한 초간단 엑셀 인쇄영역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문서를 만들다보면 인쇄를 생각 못하고 페이지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쇄영역을 잘못 설정하게되면 매번 인쇄 범위를 입력하거나 불필요한 페이지까지 인쇄되서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이럴때는 "페이지 나누기" 기능으로 편리하게 인쇄 영역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초간단 엑셀 인쇄영역설정 방법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올바르게 문서를 출력해 보세요.~

 

 

 

 

 

 

엑셀 인쇄영역설정하는 방법

 

 

▼ 아래 이미지 처럼 점선 박스를 넘어가면 페이지가 생성되어 2장으로 인쇄가 되죠.

 

 

 

 

 

▼ 인쇄 미리기보기를 보면 2페이지로 출력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서 보기좋게 1페이지로 인쇄 영역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 상단 메뉴에서 "보기" →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 "팝업창 확인"을 눌러주세요. 

 

 

 

 

 

▼ 2페이까지 넘어간 부분을 줄이기 위해선 셀을 삭제하거나 줄여야 합니다.  동일한 크기의 행이나 열을 선택해 주세요. 

 

 

 

 

 

▼ 선택한 셀위에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후 "열너비"를 클릭해 주세요.

(행을 줄일 경우엔 행너비를 선택해 주세요.)

 

 

 

 

 

▼ 열너비를 입력해서 2페이지가 안넘가게 설정합니다.

 

 

 

 

 

▼ 옆에 2페이지 공간이 남아 있다면 끝선을 마우스로 끌어서 점선까지 밀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빈페이지가 출력됩니다.

 

 

 

 

 

▼ 이제 인쇄 미리보기를 눌러보면 깔끔하게 1페이지안에 영역이 설정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

- 디자인에 실무에 도움되는 놀라운 포토샵 PSD 템플릿 모음

- 차별화된 포토샵 PSD 이력서 양식으로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사로잡자

- 윈도우 설치후 꼭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 소개

- PDF 뷰어 기능은 기본!! 주석, 요약, 밑줄 등의 필기가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