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캡쳐플러스로 간편하게 동영상 움짤만들기

동영상 움짤만들기가 가능한 만능 한캡쳐플러스 소개

 

자료를 수집할때 컴퓨터 화면 캡쳐를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죠. 저도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별도의 도구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항상 한가지 아쉬웠던게 연속캡쳐로 움직이는 영상을 저장하는 기능이 없어서 다소 불편한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찾은 도구엔 제가 원하는 모든 기능이 들어 있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찾았네요.

 

오늘은 동영상 움짤만들기가 가능한 한캡쳐플러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캡쳐플러스는 전체, 단위, 스크롤, 정밀, 영역지정 등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동영상 연속캡쳐는 움직이는 영상을 저장하여 바로 동영상 움짤만들기가 가능한 기능인데요.

 

아래는 한캡쳐플러스를 이용한 동영상 움짤만들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동영상움짤만들기

 

 

HANCAPTURE PLUS 다운 및 사용법

 

네이버 자료실에서 "HANCAPTURE PLUS"을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 동영상을 실행후 캡쳐할 부분에 일시정지를 시켜주세요.

 

 

 

 

▼ 연속캡쳐를 누른후 범위를 지정해 줍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실행하려고 해도 선택이 안될꺼에요. 알트+탭키를 눌러서 영상 재생버턴 누르고 바로 연속캡쳐 시작 버턴을 눌러주세요.  

 

 

 

 

▼ 완료되면 편집창이 실행됩니다. 불필요한 프레임을 선택후 "제거"을 눌러 정리해 주세요.

 

 

 

 

▼ 10% 빠르게/느르게로 프레임 속도를 지정해 보세요.

 

 

 

 

▼ 저장전에 "PLAY" 버턴을 눌러 미리보기로 확인해 주세요. 이상없으면 "애니 GIF 저장" 버턴을 눌러서 저장해주시면 끝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