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 사진 잘 찍는법 ] 아이의 표정이 살아있는 사진 촬영 팁

 

 

 

 

 

 

 

 

 

아이의 베스트 표정을 잡아내는 촬영 팁

 

 

아이 사진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저절로 입가에 웃음이 생기죠 ^^ 어떻게하면 우리아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사진으로 잘 표현할수 있을까요? 아기 때는 어쩔수없이 아기의 표정이나 부모의 의도된 컨셉 위주로 촬영하게 되는데요. 아이때는 부모와의 소통이 가능하고 활동범위가 넓어 다양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 사진 찍을때 도움될만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1. 기다림 속에 최고의 사진이 나올수 있다.

아이들은 사진촬영을 하면 처음에는 재밋어 하지만 쉽게 지루해 합니다. 아이에게 무엇을 할지 잘 설명을 하고 재밋는 놀이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과 신뢰를 만들어야합니다. 절대로 포즈를 강제하거나 연출을 하면 역효과가 날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아이들과 소통을 하면서 최고의 장면을 포착해보세요.

 

이미지출처: Ninaz Design


 

 

 

 

  

 

 

 

 

 

2. 진실된 아이의 표정을 찍어보세요.

아이들은 하고 싶은데로 풀어주면 더 신이나서 뛰어 다닙니다. 이런 자유로움 속에 아이의 활기차고 재밋는 장면을 쉽게 포착할수 있습니다. 또한 놀다가도 우는 표정에서도 베스트 컷이 나올수 있습니다. 이런 촬영 방법은 의도된 사진보다 진실된 아이들의 표정과 감정이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Baleze

 

 

 

 

 

  

 

 

 

 

3.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이용해보세요.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책, 애완 동물과 놀때 아주 좋은 표정을 보여줍니다. 특히 애완 동물과 있을때는 친구와 대화하듯이 편안한 모습과 때로는 역동적인 모습 등 다양한 포즈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BW Light

 

 

 

 

 

  

 

 

 

 

4. 아이와 야외에서 촬영해보세요.

집안 보다는 더 많은 촬영 기회가 있는 야외로 나가보세요. 바다나 산으로 굳이 갈필요 없이 가까운 공원에 나가더라도 활동적인 아이의 모습속에 지속적으로 셔터를 누르시게 될겁니다. 또한 야외 촬영은 자연적인 조명인 햇빛으로 인해 셔터스피드에 구애받지 않고 좋은 사진을 건지실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Ria Lee Photography

 

 

 

  

 

 

 

 

 

 

5. 배경에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아이사진에 핵심은 아이의 표정과 포즈에 있습니다. 풍경사진 찍듯이 전체적인 풍경속에 아이을 배치 하기 보다는 아이와 어울리는 배경을 선정후 아이의 모습 위주로 촬영해보세요. 굳이 배경이 다 나올필요도 없습니다. 과감히 배경이 잘리더라도 주제가 살아있는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미지출처: Mohammadreza Momeni

 

 

 

 

 

 

  

 

 

6. 잘맞는 옷을 선택하자

제 아이는 딸이라서 핑크옷만 많이 구매했다가 아주 쫄딱 망했습니다. 좀 피부가 까만 편인지 안어어울리더군요. 옐로우 계열의 옷이 잘 어울린다는걸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아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선택후 촬영할 테마 배경과 매치를 해보세요. 배경보다 눈에 띄고 아이와 가장 잘 맞는 옷을 입히면 한층 사진이 살아납니다.

 

이미지출처: Tatyana Pronina

 

 

 

 

 

 

 

  

 

 

7. 아이에게 감정이 담긴 사진을 남겨주세요.

아이의 감정표현중엔 큰웃음,미소,무표정,우는표정,뚱한표정 등등 미묘하지만 다른 감정들이 숨어있습니다. 아이들은 감정에 충실해서 그런지 눈과 얼굴전체에 이런표정이 잘 나타납니다. 놓치지 말고 아이들의 감정이 담긴 표정을 사진으로 남겨주세요.

 

이미지출처: Suppi-lu-liuma

 

 

 

 

  

 

 

 

 

8. 아이의 눈높이로 찍자.

사진기사들도 아이사진을 찍을때 가장 많이 사용 각도중 하나가 아이의 눈높이입니다. 얼굴의 왜곡이 없고 진실된 아이의 표정을 담을수 있는 각도입니다. 불편하더라도 좋은 사진을 위해 무릎을 꾸부리거나 쪼그려 앉아서 아이의 눈높이로 촬영해보세요. 좋은 눈표정 만으로도 좋은 사진을 찍으실수 있습니다.

 

: Kelly Smith Photo

 

 

 

 

 

 

 

 

 

 


 

9. 창의적인 소품을 활용해보자.

아이 촬영에 소품을 빼놀수는 없죠. 창의력을 발휘해서 소품을 준비해 보세요. 주위의 물건을 활용하거나 음식점 앞에 화분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일상상활에서 구할수있는 소품하나로 단조로운 사진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드릴꺼에요.

 

이미지출처: Becca Bond Photography

 

 

 

 

  

 

 

 

 

 

 

10. 똑같은 사진은 이제 그만

좀 다른 방향으로 초점을 시도해 보세요. 반쪽 얼굴, 눈,코,입,손,발 등 신체의 일부 만으로도 아이의 감정을 사진으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정형화된 프레임으로 촬영한것보다 신선한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SA Photographs

 

 

 

 

 

  

 

 

 

 

11. 흑백사진은 아이의 표정이 가장 잘 살아난다.

아이의 사진은 항상 화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그건 잘못입니다. 흑과 백으로 색을 표현하는 흑백사진은 아이의 단순한 표정에도 진한 여운을 남기는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 사진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일수도 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 Christina G Photography

 


 

 

 

 

 

 

<관련글>

2012/10/05 - 아기 100일 사진 셀프스튜디오 촬영 완벽노하우 공개

2012/09/13 - [ 포토샵 브러쉬 ] 빛바랜 사진같은 빈티지 스타일 포토샵 브러쉬 모음

2012/04/26 - [ 포토샵 셀프 만삭사진 ] 만삭사진 포토샵으로 완벽 보정 노하우

2012/04/19 - [ 포토샵 HDR 사진 편집 ] 필터를 이용한 포토샵 HDR사진 만들기 (LucisArt 필터)

2012/04/17 - [ 포토샵 사진효과 ]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2012/02/27 - [ 포토 틸트쉬프트 효과] 런닝맨에서 자주사용되는 틸트쉬프트 기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