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셀프 만삭사진 ] 만삭사진 포토샵으로 완벽 보정 노하우

 

 

 

 

 

 

 

 

 

 

 

 

 

 

셀프 만삭사진 보정 노하우

 

 

요즘 성장앨범 가격이 너무 올랐더군요. 저가형이 60~70인데 저같은 서민은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첫애인데 소홀하게 보낼수도 없고, 그래서 몸으로 때우는 성장앨범을 만들기로 작심했습니다..쿄쿄.. 만삭사진은 태교여행으로 가평가서 찍고 애 태어나면 셀프스튜디오 반, 직접촬영 반 으로 앨범을 제작해볼려구요. 앞으로도 꾸진히 포토샵을 이용한 성장앨범 관련 포스팅을 만들 생각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태교여행 장소

처음에는 제주도를 생각했는데 제가 운전을 못하는 관계로 중간에 포기하고 가평으로 다녀왔습니다.

첫날 제이든가든 수목원 ---> 근처펜션 ---> 다음날 남이섬  아주 간단한 계획이지만 인천에서 전철로 2시간반 걸리고 비까지 와서 힘들었네요. 그래도 태교여행&만삭사진 촬영지로는 괜찬은 코스였습니다.

특히 제이드가든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서 그냥 찍어도 멋진 사진이 나오더군요.^^

 

촬영장비

 

2012/10/05 - 아기 100일 사진 셀프스튜디오 촬영 완벽노하우 공개

촬영장비는 기존에 있던 Dslr에 외장후레쉬만 구입해서 촬영했습니다.

카메라 : 소니a300 + 신번들렌즈

외장후레쉬 : 포이즘 TT560SE (6만원대치곤 성능이 좋습니다.)

 

 

 

강좌보시기 전에 아시죠? 손가락 꾹~

 

 

 

 

Step 1

 

본격적으로 강좌 시작하겠습니다. 만삭사진 원본을 포토샵으로 불러와 주세요.

 

 

 

 

 

 

 

Step 2

 

ㅎㅎㅎ 임산부가 되면 가장 싫은게 얼굴살하고 뱃살이시죠? 자 이제 포토샵으로 홀쭉하게 살들을 밀어보겠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하시면 티가 많이나니 적당하게 사용해주세요.

 

Filter < Liquify 를 눌러주세요.

창이 하나 뜨시면 브러시 싸이즈를 사진크기에 맞게 적당하게 설정하시구 하단 사진에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안쪽으로 밀어주세요. 저는 볼살과 팔뚝살 그리고 배부분을 아주...조금...조정했습니다.

 

 

 

 

 

 

 

 

 

 

Step 3

 

레이어를 복사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New Layer 버턴에 레이어를 잡고 끌어보세요.

복사가 되실꺼에요.

복사한 레이어에 Filter < Noise < Reduce Noise를 눌러주세요

창이 하나 뜨면 3번째 사진과 같이 수치를 입력해주세요. Strength는 사진크기에 맞게 보면서 직접 조절을 하셔야합니다. 적당한 수치로 넣어주세요.

 

 

 

 

 

 

 

 

 

 

Step 4

 

전체적으로 뿌옇게 만들기위해 Filter < Gaussian Blur를 1~3정도 주세요.

아웃포커싱 효과를 많이 주실분은 더 많은 수치를 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도 같은 효과를 세번정도 줘서 뒷부분을 날렸습니다.

 

 

 

 

 

 

 

 

 

 

 

 

Step 5

 

외각과 몸부분을 선명하게 변경해보겠습니다.~ 레이어 밑에 있는 레이어마스크를 클릭하면 레이어에 사각형 박스가 생기실꺼에요. 그부분을 클릭후 검정색 붓툴을 이용하여 아래 그림처럼 얼굴의 외각, 눈코입, 몸전체 부분을 검정색으로 칠해주세요. 그러면 윤곽이 뚜렷한 뽀샤시 사진이 됩니다.

 

 

 

 

 

 

 

 

 

 

 

Step 6

 

컨트롤+A를 눌러 전체선택후 Edit <  Copy Merged 를 눌러서 모든 레이어가 합한상태로 Paste

두번 붙여넣어주세요. 나중에 수정이 용이하도록 Copy Merged를 사용했습니다.

(단축키 사용시 : 컨트롤+A ---> 컨트롤+쉬프트+C ---> 컨트롤+V ---> 컨트롤+V)

 

두번째 복사한 레이어에 블랜딩모드 : Overlay  투명도 : 50 를 입력합니다.

 

 

 

 

 

 

Step 7

 

포토샵 필터중 하이패스를 사용하여 외각선을 좀더 뚜렷하게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레이를 준 레이어를 선택후 Filter <  Other < High Pass를 눌러서 적당한 수치를 입력합니다. 중복해서 효과를 넣을수 있으니 마음에 안드시면 다시 효과를 주세요.

 

 

 

 

 

 

 

 

 

Step 8

 

전체적으로 밝기를 높여보겠습니다. 모든 레이어를 선택후 컨트롤+E키를 눌러 합해주세요.

그리고 컨트롤+M을 눌러 커브값을 하단과 같은 모양으로 조정해주세요. 화사하게 밝아지셨나요?

 

 

 

 

 

 

 

 

 

 

Final

 

마지막에 넣은 글자와 이미지 효과는 조만간 포스팅할 "해뜨는 배경이미지 만들기"에서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필요하신분 있으면 나중에 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보셨겠지만 사진은 영~ 아니지만 포토샵 후보정으로 좋은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포기하시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사진은 재배포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관련글>

2012/10/05 - 아기 100일 사진 셀프스튜디오 촬영 완벽노하우 공개

2012/04/19 - [ 포토샵 HDR 사진 편집 ] 필터를 이용한 포토샵 HDR사진 만들기 (LucisArt 필터)

2012/04/17 - [ 포토샵 사진효과 ]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2012/02/27 - [ 포토 틸트쉬프트 효과] 런닝맨에서 자주사용되는 틸트쉬프트 기법

2012/02/23 - [ 포토 HDR ] Photomatix을 이용한 어메이징한 HDR 포토 콜렉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