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 해결법 6가지

 쉽고 간단한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 해결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오류와 문제점을 겪게되죠. 그 중에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은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답답함이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당장 처리해야하는 시급한 상황에서 파일이 안열린다 생각하면 정말 아찔한데요.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의 원인은 너무 다양해서 증상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6가지 방법은 일반적으로 자주 발생되는 원인들에 대한 해결책으로 100% 해결된다는 보장은 드릴 순 없지만 어느정도는 검증된 방법들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제가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열기 및 복구

 

▼ 단축키 "Ctrl + O"을 누르면 파일 열기창이 나옵니다. 안열리는 파일을 선택후 하단 열기옆에 화살표를 누르고 "열기 및 복구"을 선택해 주세요.

 

 

 

 

▼ 처음에는 "복구"을 눌러보고 해결이 안된다면 다시 "데이터 추출을 누르면 셀서식이 없는 텍스트만 복구할 수 있습니다.

 

 

 

 

2. DDE(동적 데이터 교환) 해제

 

▼ 상단 메뉴를 누른후 "EXCEL 옵션"을 눌러주세요. 

 

 

 

 

▼ 고급에서 "DDE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프로그램 무시"을 체크 해제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을 체크해 주세요.

 

 

 

 

 

3. 다른 프로그램들간의 충돌

 

프로그램간에 충돌이 일어나서 엑셀이 안열릴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 있는 프로그램을 정리해서 컴퓨터 속도를 올리고 충돌을 막아보겠습니다.

 

▼ "윈도우키 + R"을 누르면 실행창이 나옵니다. 거기에 "msconfig"을 입력해 주세요.

 

 

 

 

▼ 서비스탭을 선택후 "모든 microsoft서비스 숨기기"을 누르면 설치한 서비스만 남게 됩니다. 하단 모두 사용 안 함 체크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 시작프로그램탭에서 "모두 사용 안 함"을 선택후 적용을 누르고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세요.

 

 

 

 

 

4. 업데이트 오류로 인한 원인

 

▼ "윈도우키 + R"을 누르면 실행창이 나오면 "excel /regserver"을 입력해주세요. 

 

 

 

 

5. 잘못된 비트 설치로인한 원인

 

▼ 윈도우는 64비트인데 엑셀은 32비트로 설치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엔 오피스를 다시 설치하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6. 실수로 숨기기 기능이 체크된 경우

 

▼ 간혹 보기에서 숨기기을 체크후 저장을 누른경우도 있습니다. 엑셀 실행후 숨기기 취소를 누르면 파일이 보여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