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VMware workstation14 설치 및 사용법

놀랍도록 간단한 VMware workstation14 설치 및 사용법

 

혹시 가상 윈도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컴퓨터에 OS를 여러개 설치할 수 있지만 부팅시 하나만 선택해서 구동이 되죠. 그런데 가상 윈도우를 사용하면 OS안에 또다른 OS를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리눅스나 윈도우10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도구가 VMware workstation14 입니다.

 

VMware workstation14는 1999년에 첫 공개이후에 꾸준하게 PC 가상화 기술을 발전시켜 만든 최신버전입니다. 오래된 역사 만큼 성능과 호환성이 뛰어난데요. 현재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VMware workstation14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가상 윈도우를 만들어 보세요.~

 

 

 

VM웨어 설치 및 사용법

 

▼ 링크페이지에서 윈도우 또는 리눅스용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페이지 이동)

 

 

 

 

▼ 설치가 시작되면 라이센스 동의후 "NEXT"을 눌러주세요.

 

 

 

 

▼ 설치 위치 선택후 "NEXT"을 눌러주세요.

 

 

 

 

▼ 자동 업데이트와 도움말입니다. 그닥..필요없습니다. 모두 체크해제후 "NEXT"을 눌러주세요.

 

 

 

 

 

▼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후 "INSTALL"을 시작해 주세요,.

 

 

 

 

▼ 개인사용자는 무료입니다. 첫번째를 선택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후 "Continue"을 눌러주세요.

 

 

 

 

▼ 자..이제 VMware가 시작되면 상단 Player → File → New Virtual Machine을 클릭해 주세요.

 

 

 

 

▼ 이미지파일이 있다면 두번째에서 이미지파일을 선택후 "next"을 눌러주세요.

 

 

 

 

▼ 제품키를 바로 입력해도 되고 설치후 입력해도 됩니다. 없다면 바로 "next"을 눌러주세요.

 

 

 

 

▼ OS가 설치될 위치를 지정해 주세요.

 

 

 

 

▼ 디스크 공간은 그냥 60기가로 맞추시면 되세요. 설정후 NEXT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Finish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속에 가상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를 종료하려면 Player에서 Power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반대로 다시 실행하려면 구동하려는 운영체제를 선택후 Player을 누르면 되세요.~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