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자에게 유용한 무료 HTML 편집기 소개

생활코딩 작성할 때 유용한 무료 HTML 편집기 소개

 

HTML은 웹 표준언어로 웹에서 보여주는 대부분 페이지는 HTML이 사용하여 제작되죠. 지금 보고 계신 글도 티스토리 텍스트 편집기를 통해 작성되었지만, 실상은 HTML 코드화되어 웹에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HTML은 전문적으로 교육받지 않더라도 간단한 코딩이나 편집은 조금만 노력하면 배울 수 있는데요. 특히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면 간단한 코딩만 배워도 포스팅할 때 좀 더 깔끔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생활코딩을 배우고 작성할 때 유용한 무료 HTML 편집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w3schools은 설치가 필요 없는 온라인 HTML 편집기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나 드림위버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건 아니지만, 초급자가 사용하기엔 매우 단순하면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비록 영어로 되어 있지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강좌들도 제공해서 HTML뿐만 아니라 CSS, PHP, ASP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무료 HTML 편집기 간단 사용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HTML편집기

 

 

W3Schools 간단 사용법

 

▼ 첫화면에 우측에 있는 "Try it Yourself"을 눌러주세요. (w3schools 바로가기)

 

 

 

 

▼ 좌측 화면에 html을 작성후 상단 "Run"을 눌러주세요.

 

 

 

 

▼ 그러면 우측에 웹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메뉴 버턴을 누른후 save to google drive을 누르면 본인 계정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강좌 보실려면 메인페이지 좌측에 있는 Learn html을 눌러주세요.

 

 

 

 

▼ 간단한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영어를 몰라도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Try it Yourself"을 누르면 편집기로 바로 실습 및 미리보기가 가능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