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법 2가지

2가지 방법으로 단톡방 만들기 소개

요즘 SNS 사용 안 하는 사람은 있어도 카카오톡을 사용 안 하는 사람은 정말 드물죠. 카카오톡이 널리 퍼진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단톡방입니다. 3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채팅방을 말하는데요. 단톡방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친구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자주 친목을 유지할 수 있는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픈채팅방은 친구 추가 없이 링크를 통해 채팅을 바로 시작할 수 있어서 상대방의 정보가 없더라도 학교수업, 지역 수다, 스터디 등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2가지 방법으로 카톡 단톡방 만들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은 총 3가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1채팅, 일반채팅, 오픈채팅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단톡방은 일반채팅과 오픈 채팅 두 가지가 해당이 됩니다. 일반채팅은 친구로 추가된 상대를 선택해서 방을 만드는 방식이고 오픈채팅은 전화번호, 아이디 없이 프로필만으로 참여가 가능한 채팅방입니다.

아래는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다양한 대화방을 만들어 보세요.

 

 

카카오톡 단톡방 생성하기

 

▼ 카오톡 새로운 버전에서는 상단 우측에 채팅방 생성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 채팅방은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반채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참여할 대화상대를 찾거나 검색을 해서 우측에 체크후 확인 버턴을 눌러주세요.

 

 

▼ 그룹채팅이 개설되었습니다. 이제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오픈채팅으로 들어오면 하단 "오픈채팅 만들기"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 3가지 채팅 설정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룹 채팅방을 눌러주세요.

 

 

▼ 채팅방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참여자가 잘 이해할 수 이름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해시태그는 가장 중요한 설정중에 하나입니다. 지역, 스터디, 시즌 등등 목적에 맞는 해시태그를 설정해서 입력해 주세요.

 

 

▼ 톡 프로필만 참여 허용도 가능하지만 오픈채팅 특성상 다른 프로필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게 참여자를 더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 방이 만들어지면 고유 URL이 생성됩니다. 공유로 널리 퍼트려서 참여자를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