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직접 신고할 수 있는 불법주차 신고앱 소개

양심없는 불법주차 신고앱 소개

 

얼마 전 초등학교 1학년 딸아이 등굣길에 횡단보도에 버젓이 주차된 승용차가 있더군요. 옆으로 비껴가긴 했지만 다른 곳도 아니고 아이들이 다니는 횡단보도에 불법 주차를 했다는 게 화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앱으로 불법주정차를 신고할 수 있다는 말이 생각나서 가차 없이 신고해 버렸습니다.

 

 

신고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 불법주차 신고앱을 설치 후에 동일한 위치에서 1분 간격으로 사진 2장을 촬영하면 끝납니다. 다만 위반지역과 차량번호가 식별 가능하고 촬영 시간이 표시되어야 하며 소화전,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등 4대 불법 주정차 단속구역에 속해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불법주차 신고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사용법asdfasf

 

안전신문고 앱은 행정안전부에서 일상생활 주변에서 안전 위험요인을 국민들이 신고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입니다. 4대 불법 주정차 신고 외에 시설, 교통, 학교, 생활 , 해양 등 모든 분야의 위해요소 신고가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신고 절차는 유형선택 > 사진촬영 > 위치찾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 먼저 유형선택에서 4대 불법 주정차 유형 중에 선택해 주세요.

 

 

▼ 그리고 사진촬영은 1분 이상 간격을 두고 2장 이상의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 첫번째 사진을 찍고 60초 후에 두번째 사진을 촬영해 주면 됩니다. 다만 기다리는 동안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 현재 위치를 찾은 후 "위치선택"을 눌러 주세요.

 

 

▼ 마지막으로 제출하기을 누르면 끝~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