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게 유용한 퇴직소득세 계산기 앱

간편한 퇴직소득세 계산기 앱 소개

 

얼마 전 회사에서 퇴직금을 연금으로 전환한다고 소문이 돌더군요. 그러다 보니 전환하기 전에 기존 퇴직금을 정산해 준다고 하는데요. 시기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얼마나 받을지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퇴직금 계산 방식은 평균임금 x 총재직일수 x 30일/365일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퇴직 소득세를 제외해줘야 실제로 받는 금액이 나옵니다. 소득세는 근속연수와 환산급여에 따라 정한 금액으로 계산되는데요. 이것저것 계산하다 보면 머리만 아파지실 거예요.

 

이럴 때는 퇴직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하면 복잡한 계산 없이 간단하게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퇴직소득세 계산기 앱 설치 및 간단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퇴직금계산기 앱 설치 및 사용법

퇴직금계산기는 퇴직급여뿐만 아니라 퇴직소득세액까지 계산해주는 편리한 앱입니다. 정확한 평균임금 산출과 근속기간 산출로 완벽하게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직원이 5인 이상 또는 4인 이하에 따라 계산기를 선택해 주세요.

 

 

 

▼ 입사일과 퇴사일 옆에 있는 달력을 클릭해서 입력해 주세요. 

 

 

 

▼ 직전 3개월의 임금총액을 입력 후 직전 1년 상여금과 연차수당을 넣어 주세요. 상여금과 연차수당에 따라 퇴직금이 많이 차이날 수 있습니다. 

 

 

 

▼ 산출내역에서 소득세, 주민세를 포함한 퇴직소득세액 합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