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팔로잉, 좋아요 등을 보여주는 탭을 폐지하고 다크모드 기능을 추가하였죠. 다크모드는 흰색 배경화면 대신 어두운 배경화면을 지원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배경화면을 어둡게 하면 전력 소모가 줄어들어 배터리가 오래가고 픽셀을 끄기 때문에 플리커로 인한 눈의 피로가 줄어듭니다.

 

그런데 새롭게 도입된 다크모드를 설정하려면 인스타그램에서 설정하는 게 아니라 핸드폰 기본 기능에서 설정하면 적용되는데요. 구형 핸드폰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적용이 어렵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를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를 해제해서 수동으로 다크모드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How to Turn on Instagram Dark Mode

안드로이드 LG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기에 따라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틀리지만 쉽게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

 

 

▼ 안드로이드 설정 "일반"에서 "휴대폰 정보"을 클릭해 주세요.

 

 

 

 

▼ 휴대폰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 또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클릭해 주세요.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 번호"을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올때까지 계속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설정에서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성됩니다. 클릭해 주세요. 

 

 

 

 

▼ 개발자 옵션에서 "야간 모드"를 항상 사용을 설정해 주세요.

 

 

 

 

▼ 인스타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다크모드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만약 어둡게 안된다면 인스타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