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공동인증서 PC 발급받기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발급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국내 인터넷 인증시장을 독점해온 공인인증서가 드디어 폐지되었습니다. 1999년 도입된 지 21만인데요. 은행 사이트 한번 이용하려면 각종 보안 프로그램 설치와 오류로 인해 정말 불편했죠. 이제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다고 오고 있습니다. 현재 민간인증서는 패스, 카카오페이,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그중에 네이버는 스마트폰 앱 설치 없이도 PC에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서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 발급받으려면 먼저 네이버 페이에 가입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 브라우저에는 사용할 수 없고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 브라우저 설치 후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아래는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NAVER 인증서 컴퓨터에 발급받는 방법

▼ 인증서를 PC에 발급받으려면 먼저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for Windows"을 클릭하여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웨일 브라우저 실행 후 "네이버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즐겨찾/북마크가 필요 없다면 "건너뛰기"로 넘겨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인증서" 검색 후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 맨 하단에서 "발급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홈에서 "10초 만에 바로 발급받기"을 클릭해 주세요.

 

 

약관에 전체 동의 후 핸드폰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만약 페이가 없다면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

 

 

▼ 브라우저에 안전하게 저장되었다고 나왔다면 이제 PC에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