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앱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질병관리청은 18~49세 예방 접종이 시작됐다고 발표하였죠. 이번 접종을 시작으로 정부는 9월까지 전 국민의 70%인 3,600만 명에 대한 접종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8~49세 청장년층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접종 인증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접종 확인은 질병청 공식 백신 애플리케이션 COOV(쿠브)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브는 QR코드를 통한 접종 증명서 제출이나 검증 기능을 제공하며 디지털 백신여권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는 시점이 오면 디지털 여권 정보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목차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앱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COOV 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증명서의 위변조를 불가능하게 하고, 서버에 어떠한 기록도 남기지 않고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질병관리청 COOV 앱 사용법

    1. 앱 실행 후 언어 및 국가,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2. 앱 설명글이 나오면 "건너뛰기"를 클릭 후 접근권한에 동의해 주세요.

     

     

    3.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 후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해 주세요.

     

     

    4. "본인인증하기"를 클릭 후 휴대폰 또는 금융인증서로 인증해 주세요.

     

     

    5. 본인인증 후 상단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를 클릭하면 접종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