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타운 모바일 실행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게더타운 모바일 실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이 일상화되었죠. 많은 인원이 한 곳에 모임을 갖을 수 없는 상황이 되면서 메타버스는 코로나 이후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메타 +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점점 기술이 발달하면서 메타버스는 점점 생활 깊은 곳까지 활용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게더타운은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 제작한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각자 아바트를 만들어 접속하는 방식으로 각자 원할 대만 카메라, 마이크를 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TV나 화이트보드 등의 사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최대 25명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환경에서는 아직 베타버전이라 원활한 접속이 어려운데요. 모바일에서 실행하려면 크롬 또는 사파리에서 PC버전으로 전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게더타운 모바일 실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게더타운 모바일

 

 

게더타운 모바일 실행 방법

 

 

보통 카톡으로 접속 링크를 받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카톡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링크를 복사해서 크롬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카카오톡에서 접속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 링크페이지 우측 하단 "공유"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공유 메뉴에서 "URL 복사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4. 크롬 앱을 실행 후 검색창에 복사한 URL을 입력해 주세요.

 

 

5.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실거에요. 우측 하단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6. 메뉴에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7. 화면이 보이면 "I understand and wish to proceed"를 클릭해 주세요.

 

 

8. 비디오, 오디오 설정 후 참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9. 그러면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