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진뷰어 오류 해결 방법 2가지

윈도우 사진뷰어 오류 해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사진뷰어 오류 해결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컴퓨터에서 사진을 보려면 이미지를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포토샵이나 라이트룸과 같은 고기능 그래픽 편집기로 그래픽 파일을 열 수 있지만, 단순하게 사진이나 이미지를 열려고 로딩 시간을 긴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럴 때 이미지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을 강조한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그래픽 파일 포멧의 확장자를 색 깊이, 해상도, 색 프로파일 등과 같은 속성에 따라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 운영 체제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사진 뷰어는 회전 시 품질 손실은 있지만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윈도우 사진뷰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되면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는 2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윈도우 사진뷰어 오류

     

    사진 뷰어 재설치

    복잡한 오류를 해결하는데 재설치 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죠. 문제가 되는 뷰어를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하여 해결해 보겠습니다. 

     

    1. 윈도우 시작키에 마우스 우클릭 후 "Windows PowerShell"을 클릭해 주세요.

     

     

    2. PowerShell 화면에 아래 문구를 입력하면 뷰어가 삭제됩니다.

    Get-AppxPackage *photos* | Remove-AppxPackage

     

     

    3. 다시 설치하기 위해 "Micorsoft Store"를 실행해 주세요.

     

     

    4. Micorsoft Store 검색창에 "Micorsoft 사진"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 및 연결 프로그램 변경

    1. 재설치로 해결이 안되었다면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해 주세요.

     

     

    2. 확장자를 "jpeg"로 변경 후 경고창이 나오면 "예"를 클릭해 주세요.

     

     

    3. 다시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 "다른 앱 선택"을 실행해 주세요.

     

     

    4.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사진"을 선택 후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파일 열기"를 체크하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