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PC 상태 검사 앱 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은 WINDOWS PC 상태 검사 방법으로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1은 MS가 6년 만에 새롭게 내놓는 신규 OS죠. 기존 10버전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시작메뉴는 항상 좌측에 이었지만, 11버전에서는 작업표시줄 중앙에 위치하고 폴더 위주가 아닌 앱 위주로 보이도록 변화되었어요. 이 밖에도 제스처, 음성인식, 용도에 맞게 PC 공간을 나누고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데스크톱 기능 등도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윈도우11은 기존 윈도우10 사용자면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요. 다만 PC가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보려면 PC 상태 검사 앱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에서 TPM 2.0이 설정되지 않아 충족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TPM은 암호화키, 사용자 인증 정보를 하드웨어 뒤에 숨겨 멀웨어 및 해커의 접근을 수정할 수 없도록 지원하는 기능인데요. 구형 메인모드가 아니라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는 WINDOWS PC 상태 검사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WINDOWS PC 상태 검사

 

 

WINDOWS PC 상태 검사 앱 설치 및 사용법

 

 

1. 윈도우11 홈페이지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 후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11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사용조건 계약에 동의 후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3. 앱 실행 후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그러면 시스템 요구 사항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형 컴퓨터가 아니라면 대부분 조건을 달성할 수 있지만 TPM2.0 설정이 안되었다면 설치가 안된다고 나올 수 있어요.

 

 

5. TPM2.0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윈도우 검색창에 "tpm.msc"를 검색해 주세요.

 

 

6. 그러면 현재 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호환 가능한 tpm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온다면 tpm이 없거나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바이오스에서 tpm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활성화시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컴퓨터 재부팅 후 바이오스로 진입해 주세요. 보통 SECURITY > INTEL PLATFORM TRUST TECHNOLOGY 를 활성화 시키면 해결 할 수 있는데요. 메인모드 제조사와 AMD인 경우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8. 이제 다시 상태 검사를 진행하면 충족된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