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나침반 및 수평계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나침반 및 수평계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은 iOS 정기 업데이트를 이용하면 매년 새로운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기능들이 강화되고 새로운 버전의 경우 경험하지 못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다 보니 고가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도 어떤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대표적으로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나침반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GPS를 이용해 동서남북 방위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앱에는 숨겨진 기능이 하나 있어요. 바로 수평계입니다. GPS와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해 중앙에 위치한 십자표시(+)를 맞추면 수평이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아이폰 나침반 및 수평계 간단 사용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아이폰 나침반

 

 

아이폰 나침반 사용 방법

 

 

1. 나침반 앱을 찾기 어렵다면 우측으로 손가락을 밀면서 "앱 보관함"으로 이동해 주세요.

 

 

2. 앱 보관한 검색창에 "나"까지만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3. 검색 결과에서 "나침반"을 찾아 클릭해 주세요.

 

 

4. 그러면 앱을 사용하여 동서남북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 십자표시(+)를 맞추면 수평을 이룰 수 있습니다.

 

 

5. 만약 동서남북 적용이 잘 되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해 보세요.

 

 

6. 개인 정보 보호에서 "위치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7. 위치 서비스에서 "나침반"을 찾아 클릭해 주세요.

 

 

8. 위치 접근 허용에서 "앱을 사용하는 동안"을 체크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