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IE모드 전환 방법 2가지


이번 포스팅은 엣지 IE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얼마 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7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였죠. 6월 15일을 끝으로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한때는 시장점유율 95%를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다가 경쟁 브라우저들이 등장하면서 마침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앞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엣지 브라우저가 그 자리를 대신하며 윈도우 11은 아예 IE 자체가 동작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런데 우리나라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해 개발된 웹사이트가 많은데요. MS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에도 작동할 수 있도록 호환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지만, 아직도 많은 웹사이트에서 IE 전용 웹사이트에서만 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MS에서는 엣지에 IE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은 2029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설정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엣지 IE모드 설정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엣지 IE모드

 

 

엣지 IE모드 사용법

 

 

1. 엣지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좌측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클릭해 주세요.

 

 

3.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도록 허용"을 허용해 주세요.

 

 

4. 컴퓨터 재부팅 후 엣지 메뉴를 다시 열면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E에서만 열 수 있는 사이트에서 사용하면 사이트를 열 수 있습니다.

 

 

5. 좀 더 간단하게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메뉴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INTERNET EXPLORER" 모드 버튼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6. 그러면 엣지 상단에 단축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