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조회 인터넷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은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지난 1일 공공요금인 전기요금이 인상되었죠. 이제 4인 가구 기준으로 평균 월 1535원의 부담이 늘어났습니다. 한전은 이번 단가 조정과 함께 올여름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7~9월에 한시적으로 취약계층의 요금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해 복지 할인 대상 약 350만 가구를 대상으로 할인 한도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폭염이 시작되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다 보니 전기 요금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죠. 전기요금까지 크게 인상되어서 얼마나 요금이 많이 나올까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앱으로 간단하게 전기 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만든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앱에 회원가입 후 전기요금 명세서 우측 상단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고압 아파트의 경우 관리비에 고객번호가 없을 수 있는데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통해 검침일부터 5일 경과 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한전 전기요금 조회

 

1. 스마트 한전 앱 설치 후 첫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 한전 앱 설치 바로가기)

 

 

2. 회원가입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3.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세요.

 

 

4. 로그인 후 "고객번호 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고객번호는 관리비 명세서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확인 어렵다면 "고객번호 찾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고객번호를 등록하면 월별 요금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고압아파트인 경우 고객번호를 알 수 없는데요. 이럴 때는 "온라인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클릭해 보세요.

 

 

7. 주거 형태에서 "고압아파트"를 클릭해 주세요.

 

 

8. 고객번호는 "아니오 모릅니다."를 선택해 주세요.

 

 

9. 도로명 또는 지번으로 주소를 검색 후 아파트 동/호수를 입력해 주세요.

 

 

10. 그러면 검침일부터 5일 경과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