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기관 찾기


이번 포스팅은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코로나 이후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죠. 각종 질병을 초기에 몸으로 느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보통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서야 이상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병이 커지기 전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꼭 받아야 합니다. 검진 대상자는 지역가입자로 세대주와 만 20세 이상 세대원 중 홀수 연도 출생자, 직장가입자는 비사무직 전체, 출연 연도 홀수, 짝수에 따른 격년제 사무직, 의료급여 수급자는 만 19~64세의 홀수 연도 출생자가 해당합니다.

검사항목은 공통으로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 요단백, 혈청크레아티닌, 혈색소를 검사합니다. 만 40세 이상이면 B형간염항원, 항체 검사와 위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한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되도록 상반기에 빨리 받는 게 좋아요. 연말에는 수검자들이 몰려 예약도 어렵고 대기시간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만약 근로자가 검진을 받지 않으면 사업자가 과태료 10만원을 내게되니 꼭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는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1. 홈페이지 중단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은 간편인증과 공동인증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하려면 "간편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3. 토스, 페이코, 카카오톡, 네이버 등 원하는 방식을 선택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4. 그러면 자신이 대상자인지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어디서 검진을 받아야할 지 모른다면 "검진기관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시군구 지역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6. 검색 결과에서 기관을 클릭해 보세요.

 

 

7. 그러면 주소, 연락처, 운영 시간, 검진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