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및 출력 방법


이번 포스팅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는 근로자 등이 자신의 소득에 대한 세금을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관련 세금을 미리 징수해 납부하는 원천징수 제도를 사용하고 있죠. 쉽게 말하면 회사에서 직원의 월급에서 세금을 미리 빼는 걸 말합니다. 이 제도는 근로소득, 개인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등으로 나뉘는데요. 근로소득은 간이세액표에 따라 급여를 줄 때 원천징수하여 다음 달 10일까지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를 하고 납부가 됩니다. 

 

이렇게 낸 세금은 연말정산에서 내가 냈어야 하는 세금 - 내기 실제로 낸 세금을 계산해서 차액을 환급받게 되는데요. 이때 필요한 서류가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이 서류는 연말정산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회사를 이직하는 경우 전 직장의 자료를 제출할 때도 사용되는데요. 이럴 때 홈텍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및 출력

1. 홈텍스 홈페이지우측 바로가기 메뉴에서 "My홈텍스"를 클릭해 주세요.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간편인증이 더 편하게 느껴지더군요.

 

 

3. 간편인증은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없이 네이버,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4. 좌측 메뉴에서 "연말정산, 지급명세서"을 선택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해 주세요.

 

 

5. 출력하려는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6. 좌측 상단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7. 인쇄방식과 인쇄범위를 지정해 주세요. 

 

 

8. 프린터를 선택해서 출력하거나 PDF를 선택하면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