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X HWP 변환 간단 해결하기


이번 포스팅은 HWPX HWP 변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빅데이터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죠. 이것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함에 따라 전자문서 데이터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최근 한컴에서는 워드프로세서 아래아한글의 기본 문서 형식을 HWPX로 바뀌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이나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문서 활용도를 높여서 한글 문서의 개방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 문서 형식은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식의 문서로 별도 처리 과정 없이도 데이터 분류와 추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이 XLS 확장자로 저장되다 최근에는 XLSX로 저장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합니다.

그런데 버전이 낮은 한글에서는 HWPX 파일을 읽을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 온라인 변환기를 통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HWPX HWP 변환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HWPX HWP 변환

 

 

온라인 HWPX HWP 변환

1. 온라인 변환 사이트에서 중앙 박스 안에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 주세요.

(온라인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2. 파일 미리보기가 보인다면 상단 변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COMPLETE 화면에서 "DOWNLOAD"를 클릭해 주세요.

 

 

4. 다운 받은 HWP 파일은 낮은 버전의 한글에서도 여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