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어 번역기 데이터 없이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라틴어 번역기 어플을 소개해 드릴게요. 라틴어는 배우기 어렵기로 유명한 언어 중에 하나죠. 사실 이제는 사용되지 않는 사어라는 점에서 쓸모없어 보이는 게 사실인데요. 배우기 어렵고 쓸모없지만 아직도 라틴어를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영어권에서 라틴어의 위치는 국내와는 조금 다른데요. 영어 단어 중 많은 수가 라틴어 어근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한국어 내에 한자와 비유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공부할 때 학술적이거나 고급 용어를 구사하기 위해서 한자를 아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처럼 고급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 라틴어를 아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데요. 게다가 라틴어는 문법적으로 상당히 조직적이고 수학적인 언어라서 배우다 보면 사고체계의 틀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틴어를 모어로 하는 나라들의 법, 문화, 역사 등을 접하면서 인생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라틴어를 배울 때 번역기를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구글 번역기에는 데이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번역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는 라틴어 번역기 어플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라틴어 번역기

 

 

라틴어 번역기 어플 설치

1. 앱 설치 후 우측 언어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번역 앱 설치 바로가기)

 

 

2. "라틴어" 우측에 다운 버튼을 클릭해서 언어팩을 설치해 주세요.

 

 

3. 번역기 하단 "한국어"도 클릭해서 언어팩을 설치해 주세요. 그러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 입력란에 한국어를 입력해 주세요. 타이핑, 필기, 마이크를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번역 결과 하단 스피커를 클릭하면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