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3.3% 계산기 간편하게 활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세금 3.3%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무더운 날씨에도 회사에 출근하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힘들게 일하게 받는 월급을 생각하며 버티실 텐데요. 아르바이트생과 프리랜서는 월급에 3.3% 세금이 부여됩니다. 3.3%에는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세금은 원천징수 방식으로 월급을 받을 때 세금을 미리 떼고 지급됩니다. 여기서 "미리 떼고"가 원천징수의 핵심인데요. 원천징수는 소득을 지급하는 자에게 반드시 발생하는 의무라서 만약 어길 시 불성실가산세란 세금을 추가로 내게 됩니다. 이는 가산세 중에서도 금액이 꽤 큰 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3.3% 낸 세금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로 본인이 세금을 더 낸 것인지 덜 낸 건지 따져보고 대부분은 세금을 환급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3.3% 계산 방법은 퍼센트 계산기 또는 직접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세금 3.3% 계산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목차

     

     

     

    원천 징수란?

    프리랜서 또는 아르바이트 일을 하고 받은 돈이 생각보다 적다고 느낄 수 있죠. 이는 세금 3.3%가 원천징수로 징수되었기 때문인데요. 원천징수는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납부하는 징수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원천 징수 계산 방법

    3.3%의 세금을 계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들어 300만원의 임금을 받기로 했다면 3000000 x 0.967를 계산하면 됩니다.

     

     

    세금 3.3% 계산기

     

     

    1. 계산하기 번거럽다면 퍼센트 계산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값에 임금을 넣고 비율값에 3.3%를 입력하고 계산을 눌러 보세요.

    (퍼센트 계산기 바로가기)

     

     

    2. 그러면 하단에 결과 값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