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에듀페이 사용처 정확히 확인해 보기


이번 포스팅은 전북에듀페이 사용처 확인 방법을 알아볼게요. 전북교육청은 모든 청소년의 입학과 학습, 진로를 돕기 위한 에듀페이를 지급하고 있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자는 취지인데요. 작년에 전국 최초로 시행되고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이 초중고교 전 학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첫 시행 되면서 문제점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불법 중고거래로 인해 원래 취지에 벗어난 행동들이 보였는데요. 올해는 이러한 불법 중고거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바우처카드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이제는 선불카드 방식에서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카드 지원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체 지원 학생 수는 18만2천명으로 투입되는 예산도 작년에 비해 거의 2배가 증액되었습니다. 지원 내용은 입학지원금, 학습지원비, 진로지원비 등으로 구별됩니다. 사용처는 총 2000여 곳으로 차츰 가맹점을 늘려가면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가맹점은 서점, 문구점, 화방, 컴퓨터, 교육 기자재, 독서실, 악기, 음반, 영화관, 공연장, 숙박, 진로적성 등등에 사용이 가능하고 정확한사용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일로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전북에듀페이 사용처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전북에듀페이 지원 대상

지난해 초등학교 1학년에게만 지원됐던 입학지원금은 올해 중1과 고1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초1에게는 30만원을, 중1·고1에는 각각 20만원씩 현금으로 지원되는데요.  이어 고등학교 2학년(20만원·연 1회)과 학교 밖 청소년(매월 10만원)만 지원받았던 학습지원비는 올해 초2~5(10만원·연 1회), 중2(20만원·연 1회)까지 확대해 지원됩니다. 기존 중3·고3 학생들이 지원(30만원·연 1회)받은 진로지원비도 초등학교 6학년(15만원·연 1회)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됩니다.

 

 

전북에듀페이 사용처 조회

 

 

1. 공식 자료실에서 사용처 목록 우측 "파일"을 클릭해 주세요.

(공식 자료실 바로가기)

 

 

2. 엑셀 파일을 다운 받은 후 하단 시트에서 업종을 선택해 주세요.

 

 

3. 그러면 해당 업종의 가맹점 리시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