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텍스트효과 ] 메탈느낌의 고급스러운 로고만들기


 

 

메탈 텍스트 효과로 로고 만들기  

오늘은 비도오고 좀 무거운 분위기의 포토샵 효과를 만들어 봤습니다. 메탈느낌의 재질에 입체감을 줘서 고급스러운 텍스트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강좌를 보기 싫으신분은 하단에 포토샵 소스를 그냥 다운받아 변형하여 사용가능하십니다.
그래도... 만든사람의 성의를 생각해서 한번 따라 만들어보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단계 텍스트 만들기
600x300의 캔버스를 새로 만들고 바탕이 될 배경을 지정을 합니다. 배경색상은 되도록 어두운계열로 선택하셔야 나중에 보기 좋습니다.~ 중간에 변경가능하니 원하시는 색상으로 넣어주세요. 폰트는 Philosopher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무료폰트인것같은데 쉽게 구하실수 있을꺼에요. 없으시면 얇고 뚜렷한 폰트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글꼴 사이즈는 35pt로 설정했습니다.


 

 

2단계 메탈효과내기
"메탈"이라는 새 레이어를 추가하고 90% 회색으로 채웁니다. 그리고 filter<render<rens flare를 선택하여 광원효과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밝기 : 125, 렌즈종류 : 50-300mm zoom으로 설정합니다.
메탈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턴을 눌러 create clipping mask를 적용하면 메탈레이어가 글자모양데로 마스크가 씌여집니다.

 

 

3단계 텍스트 입체감주기
레이어 팔레트에서 "텍스트"레이어를 선택하고 설정을 드롭 그림자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 : 혼합 모드 => 곱셈, 불투명도 => 75 % 각도 => 90, 거리 => 2px, 사이즈 => 8px.  베벨을 적용하고 양각으로 : 스타일 => 내부 베벨, 심도 => 100 %, 방향 => 위, 사이즈 => 0, 각도 => 90, 고도 => 65 으로 설정하면 조금 입체적인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4단계 밋밋한 배경 바꾸기
배경레이어를 선택하고 filter<render<rens flare 밝기 : 100, 렌즈종류 : 50-300mm zoom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filter<blur<가우시안 블러로 이동하여 45픽셀 반경으로 적용합니다. 그리고 밝기를 -20정도로 낮추시면 됩니다. 광원부분에 색상이 배경과 맞지 않아서 광원색상을 블루계열로 색상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배경색상에 맞게 광원색을 조절하시면  좀더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실수 있을꺼에요~

 

 
5단계 텍스트에 입체감있는 그림자효과 주기
텍스트레이어에 컨트롤키+마우스 왼쪽키를 누르면 텍스트 외각이 선택이 됩니다. 다시 레이어를 추가하여 그림자로 이름을 지정하고 회색 90%로 색상을 넣습니다.

이제 노가다를 할 시간이네요~

그림자레이어를 선택후 Art키+방향키 아래버턴 을 계속 누르시면 하단캡쳐화면같이 그림자가 복사되면서 그림자가 점점 내려옵니다. 적당한 위치까지 올정도로 계속 복사해주세요~
 

 

 


네..이제 마지막 작업입니다. 길게 늘어뜨린 그림자가 진정한 그림자처럼 보이도록 방사형블러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filter<blur<방사형 블러  blur method : best,  품질 : 최상으로 설정하고 블러센터 윗부분을 그림과 같이 이동해주세요.

 


최종결과물

 

 

 

어떠셨나요? 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 강좌는 초급 포토샵 강좌입니다.
중급자 이상분은 굳이 보실내용이 없으실꺼에요. 되도록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운 받기전에 댓글 또는 뷰버턴 꾹 한번 눌러주세요

메탈느낌 텍스트효과 원본파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