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를 이용한 신개념 아이디어 마케팅 활용법 모음

 

 

 

 

 

 

독특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QR코드 활용법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언제부터인가 전단지, 명함, 간판 등에 붙어있는 기하학적인 사각형 마크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크를 QR코드라고 하는데요. QR코드는 바코드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단순히 숫자나 상품명만 확인할수 있는 기존 방식에서 인터넷 주소 또는 지도, 동영상 등 미디어 정보를 담을수 있는진보된 방식입니다. 많은 정보를 함축해서 표현할수 있어서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크레이티브 디자인중 QR 코드를 이용한 마케팅 활용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전단지나 광고페이지에 활용하지 않고 독특한 아이디어로 QR코드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홍보하는 방법들입니다.

 

 

 

 

 

Delicious Guerrilla Marketing QR Code

 

오레오 과자로 만든 QR코드입니다. 솔직히 인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회사 제품을 이용하여 홍보용 이미지로 제작한다면 고객에게 재미를 줄수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Creative QR Code Designs 15 By liutian1937

 

주사위 6면에 코드를 디자인한 창의적인 홍보 사례입니다. 받는사람도 재미삼아 굴려보고 장식용으로 보관해둘것 같네요.

 

 

 

 

 

 

 

QRiosity cards By b-type design

 

보통 QR코드로 명함을 많이 만들지만 대부분의 지면을 코드로 만드는건 드문일이죠. 아래 이미지는 간략한 회사 소개만 텍스트로 넣고 QR코드 위주로 디자인한 명함입니다.

 

 

 

 

 

 

 

 

QR Art

 

회사앞에 아래와 같은 조형물이 있다면 어떨까요? 무슨 예술작품 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회사 홍보용 QR코드 조형물입니다.

 

 

 

 

 

 

 

QR Code Business Card With a Twist By fridgehead

 

코드 문양을 잘라낸 독특한 형태의 회사 명함입니다. 고객에게 특별한 느낌을 줄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입니다.

 

 

 

 

 

 

 

 

Cubismo Iluminado By QR Street Art

 

6면체 큐브의 모든 면을 QR코드로 만든 거리용 의자입니다. 모든 면을 코드로 쓰기보단 윗면 정도는 회사 홍보용 이미지를 보여주는게 더 실용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Branded QR Code for Tigh-Na-Mara Resort

 

타이-나-마라 리조트의 브랜드 로고입니다. 로고속에 아름답게 코드 문양을 넣어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었네요.

 

 

 

 

 

 

 

QR Coding David Lee By qrcodeme

 

명함은 고객이 받으면 쉽게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열쇠고리를 이용한 판촉물은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한 물건입니다. 열쇠고리 뒷면에 QR코드를 넣는 다면 언젠가 한번쯤은 읽어보지 않을까요?

 

 

 

 

 

 

 

 

Corporate cards with QR code

 

QR코드는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코드를 읽는데요. 아래 이미지는 명함 앞뒷면을 아이패드로 인쇄하여 안에 있는 코드를 읽고 싶어지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QR Code Mug with Changing Quotes By TheLivingMug

 

머그컵에 QR코드 문양만 있다면 아마도 그렇게 이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나무 일러스트 속에 교묘하게 코드 문양이 숨겨져 있는 아이디어 머드컵입니다.

 

 

 

 

 

 

 

 

<관련글>

2013/01/29 - [ 포토샵 명함 디자인 ] 독특한 느낌의 하이퀄리티 무료 비지니스 카드 템플릿 15종

2012/04/26 - 투명한 비니지스 명함은 어떠세요? 독특한 명함 디자인 40선

2012/04/06 - [ 포토샵 무료 명함 소스 ]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무료 명함디자인 소스

2012/04/04 - [ 무료 명함 소스 ] 크레이티브 포토샵 명함 디자인 소스 10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