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 영문 웹폰트 5종 소개

 

웹디자이너에 유용한 무료 영문 웹폰트 소개

 

 

폰트의 스타일과 트렌드는 항상 변화하고 새로운 형태의 글꼴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너무 트렌드에 맞추려고 하면 디자인의 정체성을 잃어버릴수도 있지만 새로운것을 접목시키는 시도는 디자이너로써 노력해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웹디자이너에게 유용한 2014년 트렌드에 맞는 무료 웹폰트 5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폰트는 PC에 설치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서버에 폰트를 설치하여 끌어다 사용하는것을 말하는데요. 어디서든지 웹페이지를 열면 동일하게 서체를 적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웹폰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폰트로 크로스브라우징에 완벽하게 적용되며 서버에 올려 설치할 필요없이 코드를 삽입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영문 웹폰트를 사용하여 가독성 높고 깔끔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Open Sans

 

오픈 산세는 제목과 단락글 모두 사용하기 좋은 웹폰트입니다. 가독성이 매우 높은 글꼴로 심플하고 읽기편한 현대적인 웹디자인 트렌드에 맞는 서체입니다.

 

 

 

 

 

 

 

 

 

 

Roboto

 

Roboto는 주 제목으로 사용하기 좋은 웹폰트로 H1태그를 사용하여 눈에 띄게 활용하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세리프와 산세리프 두가지를 지원합니다.

 

 

 

 

 

 

 

 

Lato

 

라토체는 깨끗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산세리프체입니다. 제목과 단락에 모두 활용하기 좋은 매우 가독성 높은 글꼴입니다.

 

 

 

 

 

 

 

Droid Serif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최적화된 웹폰트로 일반글 부터 헤드라인까지 모두 소화가 가능한 완벽한 웹폰트입니다.

 

 

 

 

 

 

 

 

Arvo

 

아르보는 최근 몇년 동안 지속적으로 인기가 높은 웹폰트로 웹디자인 및 인쇄에 사용하기 좋은 서체입니다. 얼핏보면 안드로이드 서체와 비슷하지만 돌출된 부위가 좀더 딱딱하게 표현되어서 인지 단락글에서 가독성이 매우 높습니다.

 

 

 

 

 

 

 

 

 

<관련글>

2013/09/05 - [무료 폰트 제작 프로그램]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폰트을 만들어보자

2013/07/15 - [ 무료 폰트 ] 칠판 손글씨 느낌 표현에 유용한 분필 영문서체 16종

2013/07/03 - [무료 픽셀 영문 폰트] 디지털 컨셉에 잘 어울리는 도트 서체 14종 모음

2013/01/24 - [ 무료 영문 폰트 ] 불타오르는 파이어 무료 영문 폰트 모음

2012/12/06 - [ 무료 예쁜 영문폰트 ] 귀여운 캘리그라피 스타일 무료 영문폰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