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한 산세리프 고딕 영문 폰트 15종

 

가독성 높은 산세리프체(영문폰트) 15종 소개 

 

 

서체는 웹디자인 또는 인쇄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폰트의 올바른 선택으로 큰 차이를 만들수 있는데요. 폰트 하나만으로도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도록 연출할수 있으며 정보를 보는사람에게 확실하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폰트중에 산세리프체 몇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산세리프체는 고딕체 계열로 세련되고 가독성이 뛰어난 서체입니다. 작은 크기로 사용하여도 복잡하지 않으며 눈에 익숙하다보니 읽는데 부담없고 피로도를 줄일수 있습니다. 산세리프체는 헤드라인과 본문글 모두 많이 사용이 가능한 서체로 소장해두시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세련된 산세리프체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만들어 보세요.


 

 

 

 

 

 

 

 

League Gothic

 

리그 고딕서체는 모리스 폴러벤톤이 개발한 폰트입니다. 회사가 파산하면서 무료로 공개되었는데요. 헤드라인으로 사용하기 좋게 크고 깔끔한 스타일의 폰트입니다.

 

 

 

 

 

 

 

 

 

Dock 11

 

폰트의 넓이가 크고 정사각형 스타일이라서 매우 가독성이 높은 자료입니다. 특히 알파벳 K Q R P는 기존 고딕체와는 틀리게 독특한 모양으로 포인트를 줄수 있습니다.

 

 

 

 

 

 

 

 

Bondoluo Peek

 

2009년도에 공개된 영문폰트로 매우 가는 서체로 제작되었습니다.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할때 유용하며 소문자만 지원합니다.

 

 

 

 

 

 

 

 

Savile – Typeface

 

새빌 폰트는 총 4가지의 굵기를 제공하며 THIN과 MEDIUM를 결합하여 텍스트 레이아웃을 만들경우 안정감있고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Champagne & Limousines

 

끝 부분이 둥근 서체로 부드러운 글내용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Caviar Dreams

 

대문자,소문자,특수문자를 지원하며 특히 소문자는 독특한 모양으로 대문자와 같이 사용한다면 재밋는 형태의 글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Steelfish

 

글자의 세로 크기가 긴 형태의 영문폰트로 하단 이미지와 같이 스틸 느낌의 텍스트 효과를 표현할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Comfortaa

 

끝이 둥근 귀여운 영문폰트입니다. 작은글씨 큰글씨 모두 이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Sansation

 

500개 이상의 문자를 지원하는 고급 산세리프 폰트입니다. 

 

 

 

 

 

 

 

 

 

Cabin Font

 

캐빈 폰트는 현대적인 비율과 기하학적인 산세리프의 일부 요소를 통합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 탄생한 폰트입니다.

 

 

 

 

 

 

 

 

Arual

 

아마도 학생이 만든 서체인것 같은데요. 실력이 대단하네요. 얇은 스타일 폰트입니다.

 

 

 

 

 

 

 

 

Expansiva

 

이 폰트를 보면 자꾸 EXR 회사가 생각나는지 모르겠네요. 스포츠, 미래적인 테마, 기술 분야에 사용하기 좋은 자료입니다.

 

 

 

 

 

 

 

 

Dosis

 

Dosis체는 매우 심플한 둥근 산세리프체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작은글씨에도 가독성이 좋으며 편안하게 글을 읽을수 있는 폰트입니다.

 

 

 

 

 

 

 

 

Tenor Sans

 

테너 산세리프체는 본문 텍스트에 최적화된 서체입니다. 인쇄 및 웹에 사용할수 있으며 우수한 가독성으로 헤드라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Archive

 

아카이브는 웹, 인쇄, 모션그래픽, 티셔츠, 포스터, 로고와 같은 모든 유형의 디자인에 적용이 가능한 기하학적인 형태의 무료 폰트입니다.

 

 

 

 

 

 

 

 

 

<관련글>

2013/07/15 - [ 무료 폰트 ] 칠판 손글씨 느낌 표현에 유용한 분필 영문서체 16종

2013/07/03 - [무료 픽셀 영문 폰트] 디지털 컨셉에 잘 어울리는 도트 서체 14종 모음

2012/07/11 - [ 포토샵 영문폰트 ] 길거리 낙서느낌의 그래피트 아트 포토샵 영문폰트

2012/06/12 - [ 무료 아웃라인 영문폰트 ] 배경과 잘 어울리는 투명한 영문폰트

2012/05/16 - [ 포토샵 영문폰트 ]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손글씨 영문 폰트 15종

2012/05/04 - [ 무료 영문폰트 ] 나는 디자이너다!! 디자인 퀄리티를 높여주는 필기체 폰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