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특수효과를 연출할수 있는 포토샵 브러쉬 모음

 

300여 가지의 하이퀄리티 포토샵 브러쉬 모음

 

 

포토샵으로 이미지 효과를 만들기 위해선 자신만의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텍스쳐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패턴을 사용하여 재 가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고급 포토샵 브러쉬를 이용하면 모든 유형의 다양한 효과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하이퀄리티 브러쉬를 찾는게 어려운 점인데요. 오픈소스로 공유된 자료중엔 낮은 해상도와 일부는 잘려있어서 인쇄용도로는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브러쉬중 특수효과를 만들때 활용도 높은 소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가 픽셀화되지 않도록 고해상도로 제작되었으며 차원이 다른 특수효과를 연출하실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자료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만들어보세요.

 

 

 

 

 

 

 

40 Dirty Steel Brushes

 

첫번째 세트는 40가지의 스틸을 표현할수 있는 브러쉬입니다. 지저분하고 거친 느낌의 스틸재질로 자연스러운 배경 텍스쳐을 만들수 있습니다.

 

 

 

 

 

 

 

 

 

 

42 Subtle Texture Brushes

 

세련된 배경제작에 유용한 미묘한 질감 브러쉬입니다. 밋밋한 배경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넣을때와 미묘하지만 질감이 들어간 상태의 배경과는 분위기 부터 달라집니다.

 

 

 

 

 

 

 

Energy Brushes

 

에너지 브러쉬 세트는 추상적인 빛줄기와 빛을 만들수 있는 소스입니다. 사물이나 인물 주변에 반짝이는 빛 라인을 만들면 광고같은 마법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Krist’s Fire Explosion Set 2

 

화재, 폭발 또는 매운맛을 표현할때 많이 사용되는 불(파이어) 브러쉬 세트입니다. 두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우 사실적인 파이어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Blue Light Brushes

 

빛나는 조명효과의 질감을 만들수 있는 브러쉬입니다. 이름은 블루 라이트지만 화이트, 레드 등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Fuzzies Brush Set

 

깃털 또는 동물의 털 효과 만들기에 유용한 브러쉬 세트입니다. 브러쉬를 여러번 사용하여 기하학적인 형태를 연출할수 있습니다.

 

 

 

 

 

 

 

 

61 Particles & Stars Brush Set

 

작은 입자를 이용하여 마법 효과 같이 신비한 느낌을 연출할수 있는 브러쉬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별, 우주 만들수 있습니다.

 

 

 

 

 

 

 

Abstract Celestica Brushes

 

환상적인 셀레스 브러쉬 세트입니다. 성운, 은하계 등 우주공간의 배경을 만들수 있으며 페이드 아웃으로 먼 배경같은 효과를 연출할수 있습니다.

 

 

 

 

 

 

 

 

7 High Resolution Watercolor Brushes

 

7가지의 고해상도 수채화 브러쉬 세트입니다. 실제 수채화같이 매우 유사한 질감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42 Environment Brushes

 

총 42가지의 환경 브러쉬 세트는 구름, 잔디, 나무, 바위 등 포토샵으로 자연스러운 환경 효과를 만들수 있는 놀라운 브러쉬입니다. 웹통에서 소개해드린 브러쉬중 가장 마음에 드는 브러쉬 세트입니다. 꼭 소장해두시길 권해드려요.

 

 

 

 

 

 

 

 

42 Environment Brushes

 

42가지의 섬유의 느낌을 표현할수있는 포토샵 브러쉬로 다양한 재질을 만들수 있습니다.

 

 

 

 

 

 

 

15 Hi-Res Nebula Brushes

 

오늘의 메인 이미지로 선정된 우주 브러쉬입니다. 여러가지 색과 유형을 조합하여 눈부신 성운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12 High Resolution Space Brushes

 

우주 또는 바닷속을 빠르게 지나가는듯한 느낌을 만들수 있는 브러쉬입니다. 보라색과 핑크색을 조합하면 좋은 배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19 Wood Brushes

 

마지막 브러쉬 세트는 19가지의 우드 텍스쳐입니다. 다양한 나무의 질감을 만들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4/03/31 - 포토샵 낙서 브러쉬로 톡톡 튀는 자유분방한 디자인을 만들어 보자

2013/12/30 - [포토샵 구름 브러쉬] 파란 하늘위에 솜사탕을 만들어보자

2013/10/31 - 오래된 질감 표현에 유용한 포토샵 스크래치 브러쉬 모음

2013/08/27 - 포토샵 보케 브러쉬 패턴을 이용한 블링블링 배경이미지 만들기

2013/07/04 - [ 포토샵 라인 브러쉬 ] 색다른 느낌의 라인 디자인 13종 모음

2013/01/21 - [ 포토샵 하트 브러쉬 ] 이벤트 디자인에 유용한 예쁜 포토샵 하트 브러쉬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