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캐리커쳐 그리는법을 배울수 있는 강좌 소개

 

캐리커쳐는 인물 또는 대상물의 특징을 과장하고 코믹하게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전통적인 초상화에 재미, 인물, 성격, 사상 등을 더 했다고 볼수 있는데요. 캐리커쳐 그리는법은 기본적인 인물 데생 능력과 그릴 대상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특징을 잘 살려 그리면 됩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전문적으로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에겐 결코 쉬운일이 아닌데요. 포토샵을 이용한다면 사진으로 캐리커쳐와 유사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사용하여 캐리커쳐 그리는법을 다룬 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장되게 인물을 표현하는 방법부터 카툰, 팝아트 형태로 표현하는 방법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캐리커쳐 그리는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 아래 강좌에서 막히는 부분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Photo to Cartoon Photoshop Effect

 

포토샵의 필터와 브러시를 사용하여 매우 간단하게 사진을 카툰 효과로 변환하는 강좌입니다.

 

  

 

 

 

 

 

Create Mr. Holiday Caricature from Photo

 

포토샵의 몇 가지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을 캐리커쳐로 만드는 방법을 배울수 있는 강좌입니다. 몸을 작게 만들고 얼굴을 키우는 고급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Cartoon Effect from Photo

 

인물 사진의 외각 라인을 추출한 후 다시 브러쉬로 그려서 케릭터화하는 강좌입니다.

 

 

 

 

 

 

 

How to Create a Photo Caricature in Adobe Photoshop

 

Liquify 필터를 이용하여 사진을 캐리커쳐로 만드는 고급 포토샵 강좌입니다.

 

 

 

 

 

 

 

 

Photoshop Image Vector Effect

 

사진을 벡터 이미지로 변환하는 강좌입니다. 일러스트 느낌의 초상화를 만들수 있습니다.

 

 

 

 

 

 

 

Comic Book Character Photoshop Tutorial

 

이 강좌는 사진에서 필터, 마스크, 브러쉬를 사용하여 만화 페이지의 한장면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금만 응용한다면 개성있는 캐리커쳐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Turning Photo into Cartoon

 

초보자도 매우 쉽게 포토샵을 이용하여 만화 느낌의 캐리커쳐를 만드는 3가지 강좌입니다.

 

 

 

 

 

 

 

 

 

 

 

 

 

 

 

 

 

 

Retro Pop Art Effect Photoshop Tutorial

 

포토샵 효과를 이용하여 사진을 레트로 팝아트 스타일의 바꿔주는 튜터리얼입니다.

 

 

 

 

 

 

 

<관련글>

2015/05/07 - 카툰 스타일의 귀여운 포토샵 말풍선 브러쉬 모음

2014/05/26 -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손으로 그린 아이콘 소스 모음

2014/01/27 - 카툰 느낌의 귀여운 말풍선 포토샵 브러쉬 30종

2013/12/27 - 이벤트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는 리본 영문폰트 모음

2012/12/06 - [ 무료 예쁜 영문폰트 ] 귀여운 캘리그라피 스타일 무료 영문폰트 모음

2012/10/09 - [ 포토샵 무료 브러쉬 ] 구하기 힘든 고해상도 동물 포토샵 브러쉬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