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없이 온라인에서 EML 파일 열기가 가능한 뷰어 소개

 

쉽고 간편한 온라인 EML 파일 열기 방법 소개

 

 

다음, 네이버, 야후, 네이트, 네이버, 구글 등 정말 다양한 메일 서비스가 있습니다. 각 메일 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대부분 한가지 이상의 메일 주소를 이용하실텐데요. 어느순간 메일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잘 안쓰는 메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eml이라는 확장자 명으로 내 PC에 메일을 백업해두는게 좋습니다.

 

eml 방식은 기존에 html 백업 방식보다 아웃룩, 썬더보드 등 다양한 메일 프로그램에서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eml 파일 열기 위해선 아웃룩을 사용하거나 윈도우 필수 패키지에서 이메일 기능을 사용하면 열람이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방법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eml 파일 열기가 매우 쉬운 온라인 도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ml파일을 업로드하면 온라인상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인데요.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열람이 가능합니다.

 

아래 간단한 사용방법을 읽어보시고 편리하게 온라인 eml 파일 뷰어를 사용해보세요.

 

eml 뷰어

 

 


Free Online .MSG and .EML Viewer

 

온라인 EML 파일 뷰어는 솔직히 사용 설명없이도 쉽게 할수 있을만큼 너무나 간단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구글 크롬으로 자동 번역된 화면입니다. 익스플로어에서는 영문으로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뷰어를 열어주세요.

 

 

 

 

 

뷰어의 첫 화면입니다. 중간에 파일 선택 버턴을 눌러주세요.

 

 

 

 

EML 확장자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최대 8메가 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되었으면 아래 이미지 처럼 보기를 눌러주세요.

 

 

 

 

 

보기 버턴을 누르면 EML 파일이 보이는데요. 아래는 테스트로 만들어본 EML파일을 열어본 결과인데 한글이어도 깨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출력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

2015/06/01 - 편리한 온라인 무료 마크다운 텍스트 편집기 소개

2015/04/27 -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한 무료 표절 검사 프로그램

2015/04/06 - GIF 애니메이션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크기를 조정하고 자를수 있는 도구 소개

2015/04/02 - 시각적인 컨텐츠 제작에 유용한 온라인 무료 그래픽 도구 소개

2015/02/05 - 비용부담이 없는 무료 로고디자인 프로그램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