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한장이면 폰트 찾기가 가능한 사이트 소개

 

뛰어난 정확도로 폰트 찾아주는 사이트 소개  

 

얼마전 웹통 게스트북에 문의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내용은 "여기에 쓰인 폰트가 P와 S인데 어떤 폰트인지 혹시 아시나요?" 였습니다.

 

어찌보면 저로써도 정말 난감한 질문일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유명한 영문 폰트가 아니라면 모래속에서 바늘찾기 만큼 어렵거든요. 그래도 다행인지 얼마전 웹통에 소개한 폰트중에 유사한게 있어서 알려드리긴 했습니다.

 

이처럼 정말 마음에 드는 서체가 있는데 이름을 몰라서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최소한 비슷한 폰트라도 있으면 유사하게 만들기라도 할텐데 그것마저 없을땐 암담하죠.

 

그래서 오늘은 영문 폰트 찾기가 가능한 온라인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폰트가 사용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알파벳 A에서 Z까지 인식하여 사용된 서체를 찾아주는 도구입니다.

 

물론 100% 폰트 찾기가 되진 않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꺼에요.

 

 

 

 

 

 

 

WhatTheFont

 

폰트가 사용된 이미지를 캡쳐한 후에 아래 링크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WHAT THE FONT 페이지에서 "파일선택"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열기창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선택한후 업로드해주세요.

 

 

 

 

 제가 올린 이미지는 Sketchetik Bold 라는 폰트입니다.

 

 

 

 

 

알파벳이 정확하게 보이는 이미지일수록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아래는 인식된 알파벳을 보여주는 단계입니다. 하단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최종 결과입니다. 이미지에 사용된 " Sketchetik Bold " 서체를 정확하게 찾아냈습니다. 그 아래에는 유사한 폰트를 보여주는데요. 유사한 폰트만으로도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할정도로 정확도가 높습니다.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본결과 최신폰트, 그래픽용 폰트는 매칭이 잘 안되며 고딕체는 정확도가 가장 높은것 같습니다.

 

폰트명을 몰라 정말 답답할때 폰트 찾기 도구를 사용해보세요.~

 

 

 

 

 

<관련글>

2015/05/27 - 그래픽 작업용 OTF 포멧으로 제작된 영문 예쁜 폰트 추천 모음

2015/05/21 - 창의적이고 독특한 영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소개

2015/04/24 - 완벽한 UI 디자인을 위한 하이퀄리티 웹 버튼 포토샵 소스

2015/04/23 - 깔끔한 파워포인트 테마를 제공하는 무료 사이트 소개

2015/04/13 - 디자인에 극적인 변화를 줄수 있는 무료 캘리그라피 폰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