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된 무료 EPUB 뷰어 8종 소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EPUB 뷰어 8종

 

요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무겁게 책을 들고 다니지 않고 전자책으로 간편하게 독서를 즐기는 분들이 많죠. 전자책은 종이책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책을 구매할 수 있고 애니메이션 효과, 오디오북, 책깔피 기능 등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해서 점점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재 전자책은 EPUB와 pdf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멧입니다. 그 중에 EPUB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을 활용해 제작되기 때문에 기기의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 되는 "자동공간조정"이 가능하여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EPUB 방식의 전자책은 프로그램 없이는 파일을 읽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더를 사용하거나 EPUB 뷰어를 꼭 설치해야만 책을 읽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EPUB 뷰어 8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책의 재질, 두께, 크기에 따라 읽는 느낌이 달라지듯이 EPUB 뷰어에서 제공하는 부가기능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따라 읽는 맛이 달라질 수 있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여 즐독해 보세요.~

 

 

 

NOOK

 

NOOK는 윈도우8을 포함하여 많은 플랫폼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책 리더입니다.

 

 

Download Page

 

 

 

Cover

 

커버는 만화책 전용 도구이지만 EPUB 및 MOBI 파일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전자책 리더입니다.

 

 

Download Page

 

 

 

Sumatra

 

수마트라는 PDF 뷰어로 유명하지만 EPUB, MOBI, XPS, CBZ, CBR 등 다양한 전자책 포맷을 지원합니다.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입니다.

 

 

Download Page

 

 

 

Calibre

 

전자책 읽기 외에 다양한 기능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뷰어입니다.

 

 

Download Page

 

 

 

FBReader

 

최상의 독서 환경을 위한 최상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뷰어입니다. 산만하지 않고 글자에 집중할 수 있는 도구를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Download Page

 

 

 

Bookviserer

 

Bookviser는 윈도우 8.1용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Freda

 

Freda는 EPUB, FB2, HTML 등 다양한 전자책 포맷을 읽을 수 있는 도구로 많은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편안하게 책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Adobe Digital Editions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은 PC, MAC, 태블릿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최적의 형식으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도구입니다.

 

 

Download Page

 

 

 

 

 

<관련글>

2015/10/15 - 다양한 업종에 활용 가능한 무료 로고 디자인 모음

2015/08/13 - 포토샵 PSD로 제작된 무료 홈페이지 디자인 소스 12종

2015/05/08 -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이 궁금하다면 세이버 앱으로 해결!

2015/04/24 - 완벽한 UI 디자인을 위한 하이퀄리티 웹 버튼 포토샵 소스

2015/02/25 - HTML5 게임 제작에 도움되는 게임 엔진 라이브러리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