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멈춤 현상 줄여주는 2가지 방법

 

윈도우10 인터넷 멈춤 현상 완화시키는 방법 소개

 

정말 오랫동안 윈도우XP를 사용하다가 슈퍼점프로 윈도우10으로 넘어온지 벌써 1년이 되가네요. 처음에는 좀 혼란스러웠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인터넷을 할때마다 멈추거나 응답없음 창이 뜨곤하는데요. 저만 그런줄 알고 불편하더라도 참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윈도우10 인터넷 멈춤 현상을 겪는분들이 꽤 많으시더군요.

 

다방면으로 알아본결과 윈도우10의 레드스톤 업데이트와 ActiveX의 충돌로 인해 인터넷이 멈추는 프리징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까지 이현상을 100% 잡을만한 해결책이 나온게 없다는점 인데요. 익스플로러 11 업데이트나 보안 프로그램 업체에서 ActiveX를 수정할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완벽하진 않지만 윈도우10 인터넷 멈춤 현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몇가지 있더군요.

 

아래는 윈도우10 인터넷 멈춤 현상을 줄여주는 2가지 방법입니다. 좀 번거럽긴 하지만 짜증날정도로 멈춤 현상을 겪고 있다면 마음의 평화를 얻으실 수 있으실꺼에요.

 

 

 

 

ActiveX 제거로 문제해결

 

익스플로러11과 충돌을 일으키는 ActiveX은 주로 은행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inisafe나 nprotect를 삭제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러한 ActiveX는 악성프로그램이 아니라 보안 프로그램이라서 은행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 됩니다. 은행업무를 자주 보시는분들은 매번 지워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세요. 윈도우10 제어판을 찾기 어려우시면 좌측 하단 검색창에 제어판이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 프로그램 목록에서 inisafe나 nprotect 포함된 프로그램은 더블클릭으로 삭제해 주세요. 

 

 

 

 

 

 

 

인터넷 옵션 설정으로 문제 해결

 

인터넷 옵션 설정으로 프리징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네요. 전혀 효과가 없다는분들도 있고 증상이 많이 없어졌다고 하는분들도 있어서 직접 경험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먼저 인터넷창을 하나 열고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후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 주세요.

 

 

 

 

▼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 → "보호 모드 사용"을 체크해제합니다. (윈도우 재부팅해야 설정이 적용됩니다.) 

 

 

 

 

▼ "고급" → "가속그래픽 GPU 랜더링... "을 체크해제합니다.

 

 

 

 

<관련글>

2016/02/17 - 강제 재부팅되는 성가신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2016/02/03 - 윈도우 버전별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완벽정리

2016/01/27 - 알고보면 정말 쉬운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2016/01/21 - 프로그램 설치없이 초간단 노트북 사양보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