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의 혁명! 태양열로 차선을 만드는 신개념 도로 소개

 

태양열을 이용한 혁신적인 도로 소개

 

 

한해 아스팔트 도로에 들어가는 유지비용이 얼마나 들어갈까요?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년 1000억원 이상이 도로 유지보수 비용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런 비용을 줄이고자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도로포장 신공법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는데요. 조만간 아스팔트와 콘크리트의 장점을 이용한 복합 포장 신공법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공법이 성공한다면 국민 혈세로 나가는 돈을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한편 해외에서 태양열을 이용한 도로가 화제가 되고 있어서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태양열을 전기로 만들어 도로의 차선이나 주차선, 보도를 LED로 표시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입니다. 도로의 차선이 지워질일도 없고 사고가 난다면 차선을 새롭게 변경하여 안전한 교통상황을 만들수 있는데요.

 

특히 밤주행에 도로위에 사람이나 동물이 있다면 도로에 LED로 표시가 되어 사고를 막을수 있다네요. 주차공간도 매우 탄력적으로 운영할수 있습니다. 주차선이 없던 공간도 필요에 따라 주차공간으로 만들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매년 겨울만 되면 교통마비가 되는 눈길을 해결할수 있다는점입니다. 태양열로 축적된 에너지로 눈을 녹일수 있어서 원활한 도로상황과 막대한 염화칼슘 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정말 영화에서나 볼수있는 기술인데요. 타이어의 마찰지수, 건물뒤 그늘, 도로의 수명, 컨트롤 센터 같은 문제점만 해결된다면 아마 도로의 혁명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을 먼저 보시고 이미지를 감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꺼에요.~~


 

 

 

 

 

 

 

Solar Roads

 

 

 

 

 

 

 

 

 

 

 

 

 

 

 

 

 

 

 

 

 

 

 

<관련글>

2014/05/28 - 최대 8명이 동시에 고기를 굽는 멀티 바베큐 그릴

2014/05/12 - 회사생활에 활력을 주는 기발한 아이디어 사무용품 소개

2014/04/07 - 기발하다 못해 엽기적인 마우스 디자인 모음

2014/03/13 - 절대 잊을수 없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 광고 모음

2013/10/25 - 달달한게 생각날때~ 생크림으로 만든 3D 입체 커피 아트 소개

2013/08/21 - 단언컨대 텐트 슈즈는 싱글족에게 가장 기발한 캠핑용품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웹통 꼴랑모
크레이티브 디자인 2014.06.04 10:47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