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동영상 재생을 위한 추천 MKV 플레이어 3종

  

가장 인기있는 MKV 플레이어 3종 소개

 

MKV는 영상, 음성, 자막, 챕터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영상파일 형식이죠. 보통 대용량의 영상파일이 MKV형식으로 많이 되어 있는데요. 간혹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에서 MKV 파일 실행이 안되거나 자막이 보이질 않는다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윈도우XP에 설치되어 있는 WMP는 코덱없이 MKV가 실행 되지 않으며 윈도우7에서는 자막이 보이지 않거나 음성이 깨지는등 MKV에 대한 지원이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설정을 조정하고 코덱을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지만 이럴경우엔 MKV 플레이어를 설치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오늘은 MKV 플레이어 중에 인기있는 프로그램 3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MKV를 지원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여 왠만한 영상은 무리없이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별하였습니다.

 

아래의 MKV 플레이어 3종은 성능이나 기능은 비슷합니다. 어떤걸 선택하셔도 영상을 보는데 무리 없으실꺼에요.~

 

 

 

 

 

KM플레이어

 

KMP는 굉장히 오래된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 하나입니다. 중간에 판도라 TV에 인수되어 좀 안좋게 변하긴 했지만 기본 기능이 워낙 뛰어나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3가지 프로그램 중 가장 가볍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동영상플레이어입니다. 특별히 단점은 없지만 한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은 설치할때 꼭 추가코덱 설치 여부를 물어볼때 설치를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MKV 실행시 소리가 안나오는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최근 좀 주춤하고 하고 있지만 사용자 1위인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외에 TV, 코덱찾기, 자막찾기, 화면캡쳐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4/12/08 - 오래되고 손상된 사진을 복원시킬 수 있는 포토샵 강좌

2014/11/06 - 한단계 진보된 즐겨찾기 관리를 위한 북마크 도구 모음

2014/09/04 - 아기 가진 부모를 위한 스마트폰 추천 육아 어플

2013/12/12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필수 어플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