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에 유용한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소개

  

컴퓨터 고장을 방지하는 CPU 온도측정 도구 모음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부품이 노후되거나 관리소홀로 고장을 일으키죠. 특히 컴퓨터는 수많은 첨단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려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관리 방법은 장시간 사용시 잠시 PC를 끄고 휴식을 시켜주면 됩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기능 저하 및 고장을 일으키기 때문입인데요. 만약 CPU의 온도가 적정 온도보다 높아진다면 처음엔 버벅이다가 잦은 재부팅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컴퓨터의 휴식시간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일정시간을 정해서 컴퓨터를 쉬게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은 cpu 온도를 체크하하여 적정온도 보다 높을때 쉬어주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관리를 위한 최고의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7가지의 도구는 cpu 온도측정 뿐만 아니라 다른 유용한 하드웨어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각 도구별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과열로 인한 고장을 미연에 방지해보세요.

 

 

 

 

 

 

Speccy

 

이 도구는 CPU 온도, 램, 운영체계,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HWMonitor

 

HWMonitor는 하드웨어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 CPU에 대한 현재 온도, 하드디스크 온도, 팬속도, 전압 및 각종 중요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Real Temp

 

Real Temp는 CPU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설치없이 압축을 해제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Open Hardware Monitor

 

오픈 하드웨어 모니터는 CPU 팬속도, 전압, 클럭 속도, 부하 등과 같은 컴퓨터의 하드웨어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EnhanceMySe7en Free

 

EnhanceMySe7en는 시스템 향상 및 미세조정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센서, CPU온도를 볼 수 있으며 레지스트리 청소, 시작관리자, 디스크 조각모음과 같은 유용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edFan

 

SpeedFan은 하드웨어 모니터링 도구로 컴퓨터 내부 온도 및 유용한 하드웨어 정보를 보여줍니다.

 

 

 

 

 

 

HWiNFO

 

HWiNFO는 모든 시스템 구성 요소를 모니터링하여 고장을 예측하고 PC의 하드웨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5/10/08 - 정말 간단한 윈도우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방법 소개

2015/09/14 - 지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추가해주는 Streak 도구 소개

2015/07/29 - 초보자도 쉽게하는 간편한 온라인 무료 사진 편집기

2015/07/13 - 생활이 편리해지는 컴퓨터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소개

2015/05/28 - SNS 마케팅에 도움되는 해시태그 분석 도구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