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D 모델링 프로그램 모음

  

각기 색다른 매력을 가진 무료 3D 모델링 프로그램 10종

 

3D 모델링은 가상의 공간에 수학적 모델을 재현하는 과정을 말하죠. 보통 3차원 공간에 수많은 선으로 표현되고 랜더링을 통해 실제와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3D 모델링은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게임, 인테리어, 제품 디자인 등등 다양한 분야의 활용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유명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은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할때는 아무래도 부담이 클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10가지의 전문 모델링 도구들로 각기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잘 활용한다면 유료 프로그램 못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3D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3D 모델링

 

 

 

 

Wings 3D

 

Wings 3D는 맞춤형 인터페이스와 모델랑 도구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아쉽게도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능은 없습니다.

 

 

 

 

 

 

Daz Studio

 

Daz Studio는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도록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3D 제작 도구입니다. 주로 사람이나 짐승등의 3D모델을 불러와 사진이나 동영상을 만들때 많이 사용합니다.

 

 

 

 

 

 

 

 

3DReshaper

 

3DReshaper는 사용하기 쉬운 3D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예술, 토목, 조선,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모델링을 위한 많은 스크립트와 질감을 지원합니다.

 

 

 

 

 

 

3D Crafter

 

3D크래프터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도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VUE Pioneer

 

파이오니어는 풍경 또는 지형을 사실적인 렌더링으로 제작이 가능한 도구입니다.

 

 

 

 

 

 

Netfabb

 

Netfabb는 최고의 3D프린터 STL 파일 뷰어이지만 분석, 편집, 3D모델 편집이 가능합니다.

 

 

 

 

 

 

 

NaroCAD

 

NaroCAD는 기본적인 3D모델링 작업 도구를 지원하며 플러그인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Houdini Apprentice

 

Houdini Apprentice 무료버전은 교육 목적의 학생이나 취미로 3D작업을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등의 사소한 제한 외엔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Sculptris

 

ZBRUSH로 유명한 PIXOLOGIC에서 제작한 Sculptris는 마치 찰흙을 만지는 듯한 느낌으로 모델링을 제작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MeshMagic 3D

 

MeshMagic 3D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3D 설계 도구입니다. 3D 프린터 STL 형식의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2014/10/20 - 포토샵과 HTML/CSS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드는 강좌 모음

2014/09/15 -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유용한 질감(텍스쳐) 무료 이미지 모음

2014/09/03 - 놀라운 인터랙티브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HTML5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

2014/07/07 - 설치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한 HTML5 추천 게임 모음

2014/07/17 - 방대한 3D 모델링 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