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SWF 플레이어 다운 및 설치 방법

 

 플래시 전용 뷰어 SWF 플레이어 소개

 

실제로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들어보면 생소한 확장자가 있죠. swf 파일도 그중에 하나일것 같은데요. swf는 인터넷 광고나 안내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벡터 그래픽 파일 포맷입니다. swf를 재생하기 위해선 별도의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다음팟, km, 곰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볼 수 있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으면 화면이 안나오거나 인터넷에서 플래시 영상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 swf 플레이어의 전용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후 다른 활용 범위가 넓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겸용하여 사용한다면 swf를 보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실꺼에요.

 

adobe flash player는 익스플로러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때 같이 설치하게 되지만 간혹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adobe flash player가 없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swf 플레이어를 설치해보세요.

 

 

 

 

 

ADOBE FLASH PLAYER 설치 방법

 

SWF 플레이어의 설치는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링크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설치해보세요.

 

 

 

 

▼ 1번째 단계에서 선택옵션이 있는데 굳이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을 해제하고 하단 "지금 설치"를 눌러주세요.

 

 

 

 

▼ 2단계에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바로 실행을 눌러주세요.

 

 

 

 

 

▼ 플래쉬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 업데이트창이 나오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업데이트창이 뜨는게 귀찬아서 "업데이트 확인 안 함"으로 하고 나중에 한번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 설치가 끝나고 하단 "마침"을 누르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관련글>

2015/08/17 - 가장 인기있는 무료 동영상 녹화프로그램 5종 소개

2015/08/11 - 중요 자료 보호를 위한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 5종 소개

2015/07/02 - 혁신적인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무료 프레지 템플릿 10종

2015/04/06 - GIF 애니메이션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크기를 조정하고 자를수 있는 도구 소개

2015/01/22 - [움짤만드는법]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GIF 제작 도구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