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2가지

2가지 방법으로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요즘은 거의 없어졌지만 예전엔 컴퓨터를 조금 과하게 사용하면 메모리 부족창이 수시로 뜨던때가 있었죠. 컴퓨터 프로그램은 SSD, HDD와 같은 하드디스크가 아닌 메모리에서 실행되서 용량이 작으면 과부하로 메모리 부족창이 뜨게 되는데요. 최근 컴퓨터는 기본 메모리 용량이 최소 8기가 이상이라 이런일들이 많이 발생하지 않지만 그래도 간혹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요 원인을 살펴보면 윈도우8로 넘어오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Windows Network Data Usage Monitoring(NDU)가 메모리를 잡아먹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NDU는 와이파와 이더넷 등의 데이터 사용량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어찌보면 내가 사용한 데이터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이지만 프로그램을 오래 실행하면 점점 속도가 느려지거나 사용중인 프로그램도 많이 없는데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경우에는 NPU 기능을 끄는게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현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현상을 막을 수 있는 두가지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방법 1 : 가상 메모리 늘리기

 

▼ 단축키 "윈도우키 + Pause/Break"을 누르면 시스템창이 뜹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 상단에서 "고급"탭을 누른후 성능 →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 성능옵션에서 "고급"탭 → "변경"을 눌러주세요.

 

 

 

 

▼ 이제 가상 메모리 설정창이 나올꺼에요. 상단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을 체크해제해 주세요.

 

 

 

 

▼ 이제 마지막입니다. 하단 권장 메모리 숫자를 사용자 지정크기에서 "처음크기"에 그대로 입력해 주고 "최대크기"는 두배로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방법2 : Windows Network Data Usage Monitoring Driver(NDU) 기능 끄기

 

▼ 단축키 "윈도우키 + R"을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거기에 regedit을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오면 아래 경로를 찾아마지막 Ndu 폴더에 있는 "Start"을 더블클릭해 주세요.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ices\Ndu

 

 

 

▼ 값 데이터를 2에서 4로 변경하면 Ndu 기능이 꺼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