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측정 CPUID HWMonitor 설치 및 사용법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소개

 

요즘 연일 폭염 주의보로 더위에 지치신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는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시원한 수박이나 먹으면 좋으련만 일하느라 바캉스도 못가고 있네요. 이렇게 폭염으로 뜨거워지는 날씨에는 우리 몸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도 조심해야 합니다. PC 내부의 온도는 CPU, 그래픽 카드 등의 발열로 항상 외부보다 온도가 높습니다.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게임을 돌리게 되면 과열로 인해 컴퓨터가 꺼지거나 메인보드 콘덴스가 터져버리는 사태가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WM모니터는 CPU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등등 하드웨어 센서를 통해 전압, 팬 속도, 현재/최저/최고 온드 등 하드웨어의 상태와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PUID HWMonitor 설치 및 간단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프로그램 설치 및 간단 사용법

 

CPUID 공식홈페이지 중간에 "SETUP-ENGLISH"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NEXT"만 계속 눌러 주시면 되세요.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CPU에서 Tempertures 부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Core 개별로물리적 코어에 대한 온도를 3가지 값으로 표시해 줍니다. Value 값은 현재의 온도이고 Min은 최소, Max는 최대로 올라갔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50도 정도가 평균값이고 고사양 게임을 하게되면 80도 이상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 좀더 내려보면 그래픽카드 GPU 온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