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큐알코드 위젯 만들기 2가지 방법

아이폰 큐알코드 위젯 설치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큐알코드 위젯 설치 방법을 알아볼게요. 새해가 밝아 왔지만, 여전히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고통받고 있죠. 정부에서는 10일부터 대형마트 등에 방역패스가 적용되어 백신 미접종자 등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지난 3일부터 시행된 일주일 계도기간이 종료되고 본격적으로 과태료 부과나 행정처분이 시작되었는데요. 현재 유효기간은 3차 접종 권고 대상인 18세 이상 연령층 가운데 18세 청소년만 제외하고 적용됩니다. 만약 기본 접종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3차 접종하지 않았다면 접종 완료자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식당, 카페 백화점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면 QR코드 인증을 해야만 입장, 이용이 가능하죠. 

 

그런데 매번 카카오 또는 네이버 앱을 들어가서 QR을 실행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앱에 들어갈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실행할 방법이 있는데요. 앱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설치하면 배경화면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아이폰 큐알코드 위젯 설치 2가지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목차

     

    아이폰 큐알코드 위젯

     

     

    네이버 QR코드 위젯 만들기

     

     

    1. 핸드폰 바탕화면 앱 아이콘이 없는 빈자리를 꾹 누르면 좌측 상단 +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해 주세요.

     

     

    2. 위젯 리스트에서 "네이버"를 찾아 클릭해 주세요.

     

     

    3. 두가지 종류의 QR체크인 아이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위젯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4.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설정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 QR코드 위젯 만들기

    1. 핸드폰 바탕화면 빈자리를 꾹 눌러서 좌측 상단 +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리스트에서 "카카오톡"을 클릭해 주세요.

     

     

    3. 카카오는 한가지 종류의 아이콘만 제공합니다. "위젯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4.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설정하면 끝~ 두가지 종류를 모두 설치하면 실패시 빠르게 재시도 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