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적기록표 인터넷 발급 쉽게 받기


이번 포스팅은 병적기록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일자리를 지원할 때 간혹 병적기록표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기록표에는 병역판정검사 결과부터 진급, 상벌, 복무부대 및 소속, 휴가 등 군 복무 사항까지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앞면에는 징병검사 사항, 신체검사 사항 및 검사 소견, 병역처분 기록 등이 표기되어 있고 뒷면에는 군 복무와 관련된 사항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에 본인이 직접 신분을 지참하거나 대리인이 위임장을 가지고 방문하면 받을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온라인 발급 서비스가 시작되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온라인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다만 육군 장교, 부사관, 해군, 공군은 2005년 11월 이후 전역자, 육군 병은 2007년 4월 이후 전역자만 가능합니다. 그 이전 전역자는 등기 우편으로 10일 이내에 발송받을 수 있어요.

아래는 병적기록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병적기록표 인터넷 발급

 

 

병적기록표 인터넷 발급 방법

 

 

1. 병무청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병무민원"을 클릭해 주세요.

(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메뉴에서 "동원/예비군"을 클릭해 주세요.

 

 

3. 기타 메뉴에서 "병적기록표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4. 본인확인 서비스에서 "통합로그인"을 클릭하면 공도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핀, 간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모바일앱과 전자우편 수신에 동의해 주세요.

 

 

6. 전산화 이후에 전역한 사람은 온라인으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7. 만약 전산화 이전에 전역한 경우라면 등기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발급용도와 발급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8. 수령지 주소를 입력하면 10일 안에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