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신청하기


이번 포스팅은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죠. 연휴 항공권은 구하기도 힘들어졌고, 여권 발급량도 9배나 늘어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덩달아 국제 운전면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제 면허는 해외에 체류하면서 해당 국가의 운전면허를 받지 않고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면허를 말합니다. 여권과 비슷한 크기의 소책자이며 안에는 간단한 인적 사항과 면허의 종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인이 여권과 사진을 지참 후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국제공항 발급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했는데요.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발급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간단 한 본인 인증과 동의를 거쳐 개인정보와 사진을 전송하면 희망하는 장소로 등기 우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12,300원으로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이용 범위는 제네바 협약국인 98개국에서 해당국가의 운전면허를 받지 않고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

1.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운전면허증 발급" > "국제운전면허증"을 클릭해 주세요.

(안전운전 통합민원 바로가기)

 

 

2.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3. 이용약관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동의해 주세요.

 

 

4. 수령방법 및 수령지를 입력해 주세요.

 

 

5. SMS와 이메일 알림을 신청해 주세요.

 

 

6.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 사진을 등록해 주세요.

 

 

7. 마지막으로 12,300원을 결제하면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