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 최강자 모음

 

 

 

 

 

 

 

이미지 편집부터 특수효과까지 캡쳐 전문 도구 소개

 

 

웹통에서는 강좌를 포스팅할때 주로 화면 캡쳐 위주로 튜터리얼 자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할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들을 알게되었는데요. 예전엔 웹페이지, 이미지, 전체화면 등 필요한 자료를 수집할때 키보드 프린트 스크린을 눌러 그림판에서 저장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캡쳐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편집 기능이 조금 약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다보니 정말 편리한 도구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오늘은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사이즈 조정, 전체화면, 선택화면, 특수효과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화면 캡쳐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중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 특화된 도구를 선택하여 편리하게 캡쳐를 사용해보세요.

 

 

 

 

 

Snipping Tool

 

화면에 어떤 개체에 주석을 넣어 저장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을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마우스 또는 태블릿 팬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선택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FullShot

 

FullShot은 윈도우 화면의 스크린샷을 효과적으로 캡쳐할수 있는 전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단축키로 신속하게 원하는 영역을 저장할수 있으며 주석 같은 텍스트 입력이 가능합니다.

 

 

 

 

 

 

 

 

Gadwin PrintScreen

 

화면 저장후 말풍선, 그리기 도구, 텍스트, 리사이징 등 다양한 편집 도구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reenshot

 

Greenshot는 윈도우 초경량 스크린샷 소프트웨어 입니다. 신속하게 선택한 영역 또는 전체화면을 저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파일을 내보낼수 있습니다.

 

 

 

 

 

 

 

 

IE Screenshot Pro

 

Internet Explorer의 도구모음에 아이콘을 추가하여 한번 클릭으로 전체 웹페이지의 스크린샷을 만들수 있습니다. JPEG, JPEG 2000, GIF, PNG, BMP 형식의 그래픽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며 편집기능에서 텍스트 레이어에 투명효과를 줄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Jing screen capture

 

Jing은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동영상의 정지 화면을 캡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MadCap Capture

 

MadCap은 빠른 실행도구 모음, 시작 마법사 등 기존 프로그램 보다 한층 강화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연속영역 캡쳐는 매번 선택하지 않고 연속으로 이미지를 저장할수 있는 뛰어난 기느입니다.

 

 

 

 

 

 

 

 

 

 

Monosnap

 

Monosnap은 선택한 영역을 캡쳐할때 자른 영역의 픽셀을 완벽하게 보존해주며 펜, 텍스트, 화살표, 쉐이프, 흐림 도구 등 편집기능을 제공합니다.

 

 

 

 

 

 

 

 

MWSnap

 

MWSnap은 전체 바탕화면 또는 선택영역을 저장할수 있으며 활용도 높은 그래픽 형식으로 저장할수 있는 강력한 윈도우 프로그램입니다. MWSnap의 가장 좋은점은 무설치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ScreenHunter

 

해외에서 수상경력이 있을정도로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캡쳐 도구입니다. 스크롤되는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캡쳐해주며 웹캠 및 동영상 화면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creenpresso

 

전체화면, 선택화면, 비디오, 스크롤 페이지, 이미지 편집기 등 대부분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종합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작업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 트위터, 페이스북, g메일, 플리커, 에버노트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Cropper

 

C#으로 제작된 화면 저장 유틸리티입니다. 쉽고 빠르게 텍스트와 이미지를 포함한 웹사이트의 일부를 저장하는데 사용됩니다.

 

 

 

 

 

 

 

 

 

KSnapshot

 

KSnapshot는 활용도 높은 많은 기능이 포함된 스냅샷 도구입니다. 여러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이미지 편집기를 제공합니다.

 

 

 

 

 

 

 

 

Lightscreen

 

Lightscreen은 정말 단순하게 화면 캡쳐에만 사용되는 경량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바로 실행되며 편리한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PicPick

 

PicPick은 완벽한 기능을 갖춘ㄴ 화면 캡쳐 도구로 직관적인 이미지 편집기, 색상 선택기, 색상 팔레트, 십자선, 화이트 보드를 제공하는 올인원 프로그램입니다.

 

 

 

 

 

 

 

 

Screenshot Captor

 

Screenshot Captor는 최고 수준의 스크린샷 공유 도구입니다. 강력한 스크롤 캡쳐를 제공하며 스마트 텍스트 제거, 이미지 외각 자동 보정, 특수효과, 주석 등 다른 도구에서는 보기힘든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ScreenShot Pro

 

스크린 샷 프로는 맥용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타켓모양의 십자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선택하면 미리보기로 선택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의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Snagit

 

어떤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현재창의 상단에 SnagIt OneClick를 위치시켜 쉽고 빠르게 화면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비디오를 저장후 즉시 편집기에로 연결되어 수정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무료 평가판의 기간이 단 15일이라서 그 이후엔 유료로 전환하셔야합니다. 한번 써보시고 기능이 마음에 드신다면 유료로 사용해보세요.

 

 

 

 

 

 

 

 

Softario Captus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다양한 크롭이 가능하며 멀티 모니터를 지원하는 도구입니다. 잘라낸 이미지에 경계, 그림자, 찢여진 효과, 워터마크, 표제, 변환 등 다른 프로그램을 연결할 필요없이 멋진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3/11/14 - 웹디자이너를 위한 종합선물세트! 포토샵 PSD 무료 디자인 모음

2013/11/08 -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 태그 클라우드 만들기

2013/10/29 - 내 아이의 위치 추적 및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어플 소개

2013/10/22 - 홈페이지 접속불가! 가장 먼저 알려주는 웹사이트 모니터링 프로그램 소개

2013/10/07 - 간편하게 웹사이트 전체를 다운받을 수 있는 HTTrack 프로그램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