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가능한 홈페이지 제작 무료 프로그램 WEBYDO 소개

 

 

 

 

 

2014년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홈페이지 제작 도구 WEBYDO  

 

홈페이지를 제작할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드림위버를 꼽을수 있는데요. 드림위버는 강력한 기능으로 비교적 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할수 있지만 전문 교육기관에서 최소 3개월이상 교육을 수료하거나 많은 시간을 들여 독학으로 배워야 다룰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꼭 HTML5, CSS3, 드림위버를 배워야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최근들어 웹기술이 더욱더 발전하면서 클릭 몇번만으로도 웹상에서 사이트를 뚝딱 만들수 있는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Webydo는 모든 기능을 브라우저를 통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플래폼을 제공하고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도구인데요. 디자이너는 코드를 작성하거나 개발자에 의존할 필요없이 양질의 HTML 홈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포토샵이나 인디자인을 다뤘다면 보다 쉽게 접근할수 있는 익숙한 기능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Webydo의 무료버전은 기본적이 모든기능과 1기가의 호스팅을 제공합니다.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한다면 클릭 몇번으로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수 있는데요. 다만 좀 아쉬운점 있다면 도메인 연결과 호스팅 용량을 늘릴려면 유료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Webydo의 주요기능은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Webydo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를 손쉽게 만들어 보세요.

 

 

 

 

 

 

Professional Features

 

Webydo는 디자이너가 온라인 브라우져내에서 디자인 요소를 완벽하게 제어할수 있는 웹디자이 전문 소프트웨어입니다. 빈 캔버스에서 처음부터 모든걸 만들수 있으며 미리 제작된 레이아웃 템플릿을 사용하여 빠르게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배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없이 포토샵과 유사하게 제작되어 프로그램 적응기간이 매우 빠릅니다.

 

 

 

 

 

 

 

 

 

Drag and Drop

 

도형,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플래시, 갤러리, 폼, 위젯, 메뉴 등 객체를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하여 위치를 마음되로 조정이 가능하며 변화된 레이아웃은 최적화된 코드로 최상의 성능을 만들어 줍니다.

 

 

 

 

 

 

Code-Free Web Design

 

Webydo는 HTML 코드작업없이 홈페이지를 제작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디자이너 또는 일반인이 손쉽게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만큼 어려운 코드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에 업데이트된 HTML코드를 자동으로 변환해줘서 관리가 매우 수월합니다.

 

 

 

 

 

 

Web Fonts

 

웹폰트는 브라우저에서 보여지는 서체를 말하는데요. 일반폰트와 다르게 웹폰트는 웹에 설치를 해야 이용자들에게 보여집니다. Webydo에서는 이러한 웹에 최적화된 무료 오픈소스 글꼴 수백가지를 마음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한글 웹폰트는 지원하지 않네요.

 

 

 

 

 

 

Web Fonts

 

Webydo는 모든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에서 정확하게 보여지는 크로스 플랫폼 코드를 생성하는 응답형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있습니다. 다만 크롬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파이어 폭스는 몇가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Fast Paced Production

 

모든 디자인 요소를 수정하거나 새로 만들때 바로 업데이트를 하여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와 수정이 매우 편리하여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Fast Paced Production

 

Webydo는 그리드 형식의 다양한 웹 디자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이드, 스냅, 레이어창, 이미지 갤러리, 텍스트, 채우기, 그림자 등 정교한 디자인 속성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Articles

 

티스트로의 서식글 처럼 반복되어 사용하는 양식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컬렉션, 뉴스피드 등 디자인 요소를 변경하지 않고 빠르게 새로운 뉴스를 작성할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SEO

 

Webydo는 사용자의 웹사이트에 대한 노출과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네이버와 다음 등 우리나라 검색사이트는 해당이 안되며 구글, 야후, bing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te Analytics

 

열심히 홈페이지를 만들고 방문자가 없다면 기운이 안나죠. 방문자는 컨텐츠가 가장 중요하지만 분석을 통해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Webydo는 방문자수, 페이지 순위 등 뛰어난 실시간 통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느쪽으로 유입이 많은지 분석후 최상의 방문자를 유치해보세요.

 

 

 

 

 

 

 

 

 

<관련글>

2013/10/07 - 간편하게 웹사이트 전체를 다운받을 수 있는 HTTrack 프로그램 소개

2013/08/19 - 웹사이트 제작에 유용한 무료 웹 UI 테스트 도구 모음

2013/08/13 - 다이나믹한 느낌의 CSS3 애니메이션 버턴 무료 소스

2013/06/07 - 최근 유행하는 웹사이트, 홈페이지 포토샵 무료 템플릿 소스 모음

2013/01/15 - [ 웹사이트 포토샵 버턴 소스 ] 직관적으로 설계된 홈페이지 네비게이션 버턴 모음

2013/01/08 - [ 웹사이트 최적화 ] 홈페이지, 블러그 로딩속도 측정 및 개선해주는 웹서비스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