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상상력으로 재탄생한 아이디어 달력 디자인

 

새로운 형태의 아이디어 캘린더 디자인 소개

 

 

달력은 날짜을 확인하는 용도외에 스케줄을 관리하고 집안 분위기에 작은 변화를 만들수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한데요. 벽걸이달력, 거울달린달력, 탁상달력, 독판달력, 기성달력 등 실생활에서 다양한 형태의 달력을 접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늘상 보았던 지루한 달력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달력 아이디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상품과 접목하여 다용도 기능을 수행할수 있는 달력부터 재밋는 디자인으로 눈을 즐겁게하는 달력까지 새로운 캘린더 디자인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자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거나 응용하여 앞으로의 디자인 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The World’s First Camera Lens Calendar

 

카메라 렌즈처럼 보이는 달력입니다. 알루미늄을 조각하여 디테일한 부분 까지 유사하게 만들었는데요. 초첨, 셔터스피트, 조리개 링 부분을 이용하여 년, 월, 일을 표시할수 있습니다.

 

 

 

 

 

 

Puzzle Calendar

 

실제로 해외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퍼즐 달력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3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블록의 모양을 변경하려면 재배열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좋을것 같네요.

 

 

 

 

 

The Cube Calendar

 

기업 판촉물로 적합한 큐브형 달력입니다. 날짜를 찢여서 다음장이 보이게 하는 방식으로 재사용은 불가능하네요.

 

 

 

 

 

 

Chromo-Shredder

 

자동으로 날짜를 분쇄하는 캘린더입니다. 이것이...과연 필요한건지 의심이 되긴 하는데요. 분쇄된 종이와 달력이 묘하게 예술작품같이 느껴지네요.

 

 

 

 

 

Wooden Letterpress Calendar

 

년,월,일의 필드를 조각하한 나무활자 형태의 캘린더입니다. 한달에 한번씩 날자를 맞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고급스러운 장식품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네요.

 

 

 

 

 

The Sweet Life 2014 Calendar

 

이번 이미지는 실제 제품은 아니구요. 디자인 소스중에 하나입니다. 유사한 형태로 벽면 한쪽을 모두 채우는 큰 달력으로 만들면 어떨까하고 소개해드려요. 밝은 톤의 색감과 일러스트로 멋진 그림 액자같은 느낌이 나지 않을까요. ^^

 

 

 

 

 

 

Trash Calendar

 

보통 쓰레기통에 비닐을 씌워 버리기 쉽도록 하는데요. 그점을 착안하여 만든 날짜가 적힌 쓰레기 봉투입니다.

 

 

 

 

 

 

Dorogaya Magnetic Calendar

 

냉장고에 붙일수 있는 자석 달력입니다. 기념일 및 일정을 표시할수 있는 자석 모양이 있고 메모지도 부착이 가능하여 간단한 스케줄 관리가 되네요.

 

 

 

 

 

 

Coffee Cup Calendar

 

커피잔의 용도외에 달력의 기능이 있는 도자기입니다. 안쓸때에는 장식용으로 날짜를 표기하면 좋겠네요.

 

 

 

 

 

Office Calendar

 

꼭 부채모양 처럼 생긴 달력인데요. 세워놓고 숫자를 올리는 방식으로 일자를 표기할수 있습니다. 작은 나무판이 월이고 긴 부분이 일입니다.

 

 

 

 

 

 

 

2014 Swirl Spectrum Calendar

 

보통 그래픽 디자이너는 책상에 색상표 하나씩은 붙여놓는데요. 색상표와 달력의 기능을 혼합한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Origami 2013

 

매달 종이접기로 귀여운 동물을 만들수 있는 달력입니다. 심심할때 하나씩 접어두고 보면 뿌듯하겠네요.

 

 

 

 

 

 

 

 

 

<관련글>

2013/12/03 - [2014년 달력 무료 디자인] 인쇄 및 배경화면 제작에 유용한 캘린더 벡터 소스

2012/12/18 - [ 포토샵 달력 소스 ] 웹사이트 켈린더 디자인에 유용한 포토샵 PSD파일 모음

2012/12/28 - [ 포토샵 캐리커쳐 강좌 ] 실사 인물사진을 이용한 재밋는 캐리커쳐 인물 보정 강좌

2013/03/19 - 주부을 위한 창의적인 주방 조리도구 제품디자인 아이디어 소개

2013/02/19 - 현실과 상상의 절묘한 만남!!! 사진 합성의 대가 에릭요한슨의 작품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